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5:39
연예

'제2회 더 서울어워즈', 10월 27일 개최 확정…국민심사단 모집

기사입력 2018.08.20 15:49 / 기사수정 2018.08.20 15:49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대중과 배우가 함께 하는 대한민국의 축제 '더 서울어워즈'가 두 번째 막을 올린다.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더 서울어워즈(THE SEOUL AWARDS)’는 지난해 첫 선을 보여 강렬한 인상을 남긴 특별한 시상식이다. 첫 회부터 따뜻한 감동과 화제를 낳으며 국민심사단이 참여하는 대한민국의 축제로 자리잡았다. ‘더 서울어워즈’의 두 번째 무대는 2018년 10월 27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펼쳐진다.

‘더 서울어워즈’는 2017년 첫 회부터 K팝과 더불어 한류문화의 근간이 되는 드라마, 영화 장르를 중심으로 대중과 배우가 함께 호흡하는 국민의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두 번째 축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벌써부터 뜨겁다.

이런 가운데 '제2회 더 서울어워즈'의 공식적인 첫 스팟 영상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무엇보다 ‘더 서울어워즈’가 특별한 시상식이 될 수 있었던 가장 결정적인 요인, 국민심사단을 선발해 더욱 눈길을 끈다.

‘제2회 더 서울어워즈’ 스팟영상은 지난 해 ‘더 서울어워즈’ 트로피를 수상한 배우들 모습으로 시작한다. 여기에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 웃고 속상하게 만드는 주인공은?”이라는 카피를 통해 ‘더 서울어워즈’ 만의 특별한 국민심사단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이어 “더 서울어워즈 국민심사단. 영화, 드라마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강렬한 문구로 ‘제2회 더 서울어워즈’ 축제의 서막이 올랐음을 알리고, 이를 화려하게 장식해줄 배우들과 국민심사단의 의미를 되새겼다.

‘더 서울어워즈’는 지난 1회에 이어 2회에서도 국내 시상식 사상 처음으로 ‘국민심사단’을 구성해 수상자(작) 선정에 대중의 목소리를 반영한다. ‘국민심사단’은 각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참여형 대중문화 시상식을 만드는 장치로, 본상 심사 때 전문심사단의 점수(70%)와 국민심사단의 점수(30%)를 합산해 시상한다. 뿐만 아니라 선정된 국민심사단 전원에게는 VIP 초대권을 발부해 시상식 당일 국민심사단 자격으로 참석할 수 있다.

'더 서울어워즈'의 국민심사단은 대한민국의 영화, 드라마를 사랑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직접 참여, 심사단이 될 수 있다. 응모기간은 2018년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이며, 더 서울어워즈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한편 대중과 연기자들이 함께 호흡하는 축제의 장 '더 서울어워즈'는 올해 창간33주년을 맞은 국내 정상의 스포츠연예전문지 스포츠 서울이 주최한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더 서울어워즈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