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1:41
스포츠

말 아낀 피츠버그 단장 "강정호와의 계약 연장, 더 많은 데이터 필요"

기사입력 2018.09.17 11:57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피츠버그 구단이 강정호의 계약을 연장하는데 고민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17일(한국시각) "강정호는 엄청난 파워와 믿을 만한 수비력을 갖췄다"면서도 "그러나 2016년 이후 법적인 문제와 부상으로 인해 메이저리그에서 뛴 적이 없다"고 현재 강정호의 상황을 설명했다.

MLB닷컴은 헌팅턴 단장의 말을 빌려 고민에 빠진 구단 상황을 전했다. 헌팅턴 단장은 강정호와의 계약을 묻는 질문에 "우리에게 더 많은 데이터가 있으면 좋겠다"며 "그는 열심히 했다.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고, 다시 돌아오기 위해 노력 중이다. 가까운 시일 내에 플로리다에서 타석을 소화하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이어 "우선은 시장을 살펴봐야 한다"며 "우리는 강정호를 좋아한다. 연말에도 같이 할 가능성에 대해 묻는다면 우리는 그 문을 계속 열어둘 것이다"고 강정호를 좀 더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2015년 피츠버그와 4+1계약을 맺은 강정호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보장계약이 만료된다. 피츠버그 구단은 다음 시즌 550만 달러의 옵션을 실행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AFPBBNews=news1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