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7:05
연예

[엑's 초점] "전곡 프로듀싱"…컴백 D-1 정은지, 나날이 성장하는 솔로 행보

기사입력 2018.10.16 17:18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가수 정은지가 나날이 성장하는 솔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정은지는 오는 17일 새 솔로앨범 '혜화'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어떤가요'로 활동에 나선다.

정은지는 그룹 에이핑크의 메인보컬로 탄탄한 가창력과 표현력으로 팬들의 사랑과 대중의 지지를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지난 2016년 첫 솔로앨범 'Dream' 타이틀곡 '하늘바라기'로 솔로 활동에 나선 정은지는 지난해에는 '너란 봄'으로 포크의 매력을 선사했다.

솔로 활동 세 번째 해에 발매하는 이번 미니앨범 '혜화'는 '별 반짝이는 꽃'이라는 뜻으로 이제 막 꽃을 피우며 반짝이는 청춘들을 소중하게 지칭하는 말이자, 정은지가 삶에서 느꼈던 감정, 기억, 감성을 줄기로 삼아 '청춘'을 향한 메시지를 노래하는 시집과도 같은 앨범이다.


특히 정은지는 이번 앨범 전곡을 프로듀싱하는 저력을 펼쳐 성장을 입증했다. 세 번째 솔로앨범 만에 전곡 작사 및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온전히 자신의 색깔이 가득한 앨범을 대중에 선보이게 된 것.

또 본격적인 앨범 발매에 앞서 타이틀곡 '어떤가요'를 비롯해 '별 반짝이는 꽃을 위해', '계절이 바뀌듯', '상자', '신경 쓰여요', 'B', '김비서', '새벽' 등의 수록곡을 미리듣기로 공개하면서 리스너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앨범 발매 하루 전인 이날 공개된 타이틀곡 '어떤가요'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정은지가 설레는 마음으로 고향으로 되돌아온 정은지의 모습이 담기며 누구에게나 모두 존재하는 어린 시절, 그리고 청춘에 대한 그리움과 추억을 자극하며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직접 쓴 가사와 곡 그리고 프로듀싱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담아내기 시작했다. 아티스트로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정은지의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집중되고 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플랜에이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