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3 16:10
연예

[종합] '백일의 낭군님' 왕세자로 돌아간 도경수, 남지현 잊지 못했다

기사입력 2018.10.16 23:00

임수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임수연 기자]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가 남지현을 잊지 못했다.

16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12회에서는 원득이(도경수 분)의 앞에 나타난 김차언(조성하)이 그를 궁으로 데려갔다.

이날 원득이는 자신의 앞에 무릎을 꿇는 김차언으로부터 자신이 왕세자라는 이야기를 듣게 됐다. 원득이는 이를 부정했지만, 김차언은 "잘못 봤을 리가 없다. 나는 저하를 아주 오랫동안 보아온 저하의 장인이다. 궁으로 가셔야 한다. 세자빈 마마께서 기다리신다. 저하의 아이를 회임한 채로 말이다"라고 밝혔다.

다음날, 궁에서 열리던 세자 책봉식에는 김차언이 세자 이율을 데리고 나타났다. 대신들은 멀쩡하게 살아 돌아온 이율을 보자 왕세자라는 것을 믿지 못하겠다는 반응을 보였고, 그는 왕 역시 마찬가지였다. 주상은 이율이 돌아오자 황급히 세자 책봉식을 취소하고는 불안함에 떨어야만 했다.

살수를 보낸 배후가 자신이라는 것을 김차언이 알고 있다고 생각한 왕은 가짜 시신을 가져왔던 김차언을 문책하려 했다. 하지만 세자 이율은 대전에 나타나 김차언에게는 잘못이 없다고 주장했고, 세자빈을 찾아가 "앞으로 노력하겠다. 내 아이를 가진 여인을 울게 할 수는 없다"라는 말도 전했다.

반면, 오빠 무연이 데려갔던 홍심은 무연으로부터 원득이가 왕세자라는 이야기를 듣게 됐다. 그뿐만이 아니었다. 원득이가 아버지를 살해한 김차언의 사위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 홍심은 무연의 말을 믿지 못하겠다는 반응이었고, 이내 원득이가 선물했던 꽃신을 던져버린 뒤 오열했다.

다시 세자 신분으로 돌아온 이율은 화려한 아침 수라상을 받자 "이렇게 많은 찬이 왜 필요한 거냐. 백성들의 식탁을 본 적이 있느냐"라고 되물었다. 이어 그는 문뜩 떠오른 홍심의 기억에 괴로워하기도 했다. 이후 홍심은 시시때때로 궁에 나타나 이율에게 말을 걸었다.

이후 이율은 정제윤(김선호)이 찾아와 "송구하다. 감히 내가 저하인 것을 몰라뵙고 큰 실수를 했다"라며 사과하자  "그것은 상관없다. 그 사람은 어떻게 되었느냐. 오라버니가 오면 떠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혹 떠났느냐"라고 홍심을 걱정했다. 

그러자 정제윤은 "송주현에서 있었던 일은 모두 잊어라. 그간 저하의 행적이 알려지면 모두가 위태로워진다. 송주현 사람들은 저하가 저하인 것을 모른다. 그편이 더 안전하다. 그 말을 전하기 위해 들렀다"라고 당부한 뒤 "나한테 벗이 되자고 하지 않았느냐"라고 되묻는 이율을 향해 "이제는 벗이 될 수 없다. 저하시지 않느냐"라며 뒤돌아섰다.

김차언은 이율의 근처에 있던 모든 이들을 자신의 사람들로 바꾸었다. 때문에 혼자 고립이 된 이율은 외로움을 달래며 시간을 보냈고, 또다시 홍심이 나타나 말을 걸어오자 "이렇게 나타나도 소용없다. 태어날 아이가 있다"라고 중얼거렸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에서는 이율이 말을 타고 송주현에 있는 홍심의 집으로 가는 모습이 그려져 앞으로의 전개에 궁금증을 더했다. 

enter@xportsnews.com /사진 = tvN 방송화면

임수연 기자 ls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