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21:02
연예

"널 향해 손을 내민다" 스트레이 키즈, 신곡 '아이 엠 유' 가사 일부 공개

기사입력 2018.10.17 08:06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22일 새 미니앨범 '아이 엠 유(I am YOU)'로 컴백을 앞두고 타이틀곡 '아이 엠 유'의 가사 일부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7일 0시 JYP 및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SNS 채널에 미니 3집 '아이 엠 유'의 1번 트랙 'YOU.', 2번 트랙이자 타이틀곡 '아이 엠 유', 3번 트랙 '편', 4번 트랙 '해장국'의 일부 인스트루멘털 사운드와 가사가 담긴 리릭 카드 티저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아이 엠 유' 리릭 카드 티저에는 "고맙단 말밖에 못 하던 내가 널 향해 손을 내민다 그 손을 잡은 너와 함께 전보다 더 큰 꿈을 외친다 내가 널 위할 수만 있다면 뭐든 할 수가 있더라고 네가 더 빛날 수만 있다면 내가 어둠이 되더라도"라는 가사와 서정적인 인스트루멘털 사운드가 조화를 이뤄 완곡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외에도 멤버 창빈, 현진, 아이엔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인트로 ‘YOU.’, '지금까지 내 편이 되어준 너에게 이젠 내가 힘이 되어주고 싶다'는 메시지의 곡 '편', 멤버들이 아버지가 해장국을 드시는 모습을 상상하며 쓴 노래 '해장국'까지 스트레이 키즈는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한 신곡을 통해 남다른 감성을 드러냈다.

아울러 스트레이 키즈는 16일 오후 6시 네이버 V를 통해 컴백 티징 리얼리티 [INTRO: I am YOU]를 선공개했다. 해당 영상 속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앨범 '아이 엠 유'는 꿈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을 'YOU'라고 생각하고 만들었다"며 "스트레이 키즈의 음악적 그림을 넓히고자 만든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타이틀곡 '아이 엠 유'에 대해서는 "누군가와 함께 할 수 있는 노래가 되었으면 한다. 서정적인 곡 분위기에 섬세한 디테일을 많이 배치한 안무가 특징"이라고 소개하며 새로운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 3집 '아이 엠 유'는 동명 타이틀곡을 비롯해 'YOU.', '편', '해장국', 'Get Cool', '극과 극', '0325', 'Mixtape#3 (CD ONLY)' 등 총 8트랙이 수록된다. 이들은 올해 1월 발표한 프리 데뷔 앨범 'Mixtape', 3월 데뷔 미니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 8월 미니 2집 '아이 엠 후(I am WHO)'에 이어 이번 미니 3집 '아이 엠 유' 역시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탄탄한 음악적 성장 행보를 이어간다.

타이틀곡 '아이 엠 유'는 데뷔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District9)', 미니 2집 '아이 엠 후(I am WHO)'의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My Pace)'를 만든 그룹 내 프로듀싱팀 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또다시 작사, 작곡을 맡아 남다른 재능을 뽐냈다. 나와 똑같은 고민을 가진 '너', 나와 함께 꿈을 이뤄가는 '너', 나에게 의지가 되는 '너' 등 '너'와 함께 라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고, 그러한 과정 속에서 참된 나의 모습을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앨범 발매를 하루 앞둔 21일 오후 6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올림픽홀에서 컴백 기념 쇼케이스 'UNVEIL [Op.03 : I am YOU]'를 개최한다. 쇼케이스에서 미니 3집 '아이 엠 유' 타이틀곡 및 새로운 자작곡들의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하고 '2018 가요계 최고 신인' 자리 굳히기에 나선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