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1:12
연예

"한식의 재발견"…'한식대첩'·'수미네 반찬', 안방극장 사로잡았다

기사입력 2018.10.18 11:25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늘 먹어도 질리지 않는 한식의 매력처럼, 시청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한식 관련 프로그램이 있다. 올리브 '한식대첩-고수외전'과 tvN '수미네 반찬'이 한식의 매력을 재조명하며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

올리브 '한식대첩'은 2013년 시즌1을 시작으로 최근 스핀오프 '한식대첩-고수외전'까지 선보이며 대표적인 한식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이번 '한식대첩-고수외전'에서는 다섯 명의 글로벌 탑 셰프들이 한식으로 대결을 펼쳐 흥미진진함을 자아낸다.

외국인 셰프들의 손에서 재해석된 한식을 통해 한식의 무한 가능성을 재발견하게 만드는 것. 한식에 열광하는 글로벌 탑 셰프들을 모습을 통해 한식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한식대첩-고수외전'의 관전 포인트다.

지난 시즌1부터 '한식대첩'을 이끌어온 현돈 PD는 "'한식대첩-고수외전'의 글로벌 탑 셰프들이 우리나라의 장, 전통주, 조리도구 등을 접하며 한식의 독특한 매력에 흠뻑 빠졌다. 여기서 배운 한식을 원래 있던 나라로 들고가겠다 말할 정도"라 밝혔다.

또한 "앞으로 남은 방송에서 글로벌 탑 셰프들의 손에서 재탄생한 한식이 다뤄지며 한식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엿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

tvN '수미네 반찬'은 60년 손맛을 자랑하는 김수미가 셰프 3인방 여경래와 최현석, 미카엘에게 한식 반찬 레시피를 전수하는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들이 보여주는 스승-제자 간 케미와 더불어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반찬 하나하나에 담긴 이야기.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연을 음식에 자연스럽게 녹여내 한식에서만 느낄 수 있는 한국인의 '정'을 효과적으로 전달,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수미네 반찬'을 연출하는 문태주PD는 "'수미네 반찬'이 점점 사라져가는 우리네 한식 반찬을 계속 이어가게끔 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익숙하면서도 어렵지 않은 엄마가 해준 반찬들을 알려드려 '한식은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편견을 깨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 앞으로도 다채로운 반찬, 다양한 특집을 통해 더욱 풍성한 '수미네 반찬'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식대첩-고수외전'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40분,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에 방송한다.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올리브, tvN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