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6:13
연예

창작 뮤지컬 '팬레터', 대만에 이어 중국 진출 본격화

기사입력 2018.10.18 20:00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SAIC·상하이문화광장’에서 개최된 ‘2018 K-뮤지컬 로드쇼’에 선정된 창작 뮤지컬 '팬레터'가 쇼케이스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선다.

한국 창작 뮤지컬의 해외 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2018 K-뮤지컬 로드쇼’에는 라이브㈜,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하늘에, 아도르따요, 극단 오징어와 더불어 협력기관으로 참여한 서울예술단 등 6개 단체가 쇼케이스 공연으로 참가했다.

지난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대만 타이중에 위치한 내셔널 타이중 시어터에서 한국 창작 뮤지컬 최초로 공연한 '팬레터'는 2,000석 대극장을 매진 시키는 등 현지에서 작품성 및 흥행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팬레터' 측에 따르면 쇼케이스 종료 후 한중 양국 뮤지컬 관계자들이 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된 네트워킹 파티와 비즈니스 미팅, 홍보부스에서 중국 내 영향력 있는 베이징사해일가문화전파유한공사, 베이징다마이문화전파유한공사, 남소림스튜디오유한공사 등 유수의 뮤지컬 제작사, 극장, 미디어 그룹에서 오리지널 투어 및 라이선스 공연 문의가 쇄도했다.  SAIC·상하이문화광장과는 구체적인 라이선스 논의를 주고 받는 등 2019~2020년 중화권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공연제작사 라이브㈜ 강병원 대표는 “뮤지컬 '마이 버킷 리스트'가 ‘2016 K-뮤지컬 로드쇼’에 참여해 현재 중국에서 라이선스 공연을 지속적으로 하게 됐다. 다시 한번 중국 관객들에게 작품을 소개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 뮤지컬 '팬레터' 역시 현장 관객들의 호응이 대단했다. 아시아인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레퍼토리 뮤지컬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팬레터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