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30 00:57
스포츠

'꽃미녀 파이터' 이수연, 청순 외모+악바리 근성…데뷔전에 관심↑

기사입력 2018.11.15 11:40 / 기사수정 2018.11.15 13:57

황성운 기자

[엑스포츠뉴스 황성운 기자] 청춘하고 연약해 보이지만, 훈련할 땐 악바리 근성의 전사로 변한다. ROAD FC 데뷔전을 앞두고 있는 이수연(24, 로드짐 강남MMA)에 대한 설명이다.

지난해 방영된 MBC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 '겁 없는 녀석들'에서 이수연은 출연과 동시에 외모로 주목 받았다. 처음 MC, 멘토들과 마주했을 때도 외모에 관한 이야기가 먼저 나왔을 정도.

하지만, 이수연은 외모보다 실력을 평가받길 원했다. '겁 없는 녀석들'에서 도전할 때 의외(?)의 근성으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난타전을 즐기고 상대방의 타격에도 기죽지 않았다. 실제로 "외모보다는 실력으로 보여드리겠다. 예쁘다는 말보다 잘한다는 말이 좋다"고.

이런 이수연의 모습을 두고 ROAD FC 前밴텀급 챔피언 이윤준은 "'겁 없는 녀석들'에서 코피가 나도 공격하러 들어가고, 계속 타격을 하려는 모습을 보고 '파이터 기질이 있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수연은 주짓수 블루벨트로 주짓수가 베이스지만, 타격을 즐기는 스타일. 옆에서 이수연을 지도하고 있는 이윤준은 "본인이 타격을 즐기고 펀치도 꽤 세다. 저돌적인 스타일"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이수연은 데뷔전을 위해 맹훈련 중이다. 외모가 아닌 실력으로 평가 받고 싶어 하는 이수연이 데뷔전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ROAD FC는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XIAOMI ROAD FC 051이 끝난 뒤 여성부리그 XIAOMI ROAD FC 051 XX를 연이어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로 세계랭킹 1위의 ROAD FC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와 '몬스터 울프' 박정은의 타이틀전이 확정돼 아톰급 챔피언을 가린다.

jabongdo@xportsnews.com / 사진=ROAD FC

황성운 기자 jabongd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