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7:47
연예

[종합] 송민호 '인기가요' 1위·3관왕→수상소감 랩…갓세븐·벤 컴백

기사입력 2018.12.09 16:27 / 기사수정 2018.12.09 16:50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위너 송민호가 1위에 올랐다. 

송민호는 9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함께 후보에 오른 트와이스, 제니를 제친 것. 이로써 송민호는 첫 솔로 앨범으로 3관왕에 올랐다.

특히 송민호는 랩을 통해 1위 수상 후 소속사 스태프들과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인기가요'에는 갓세븐을 비롯해 라붐, 업텐션, 벤 등 인기 가수들이 대거 컴백했다. 

우선 갓세븐은 진정한 기적의 순간이 언제인지 노래하는 발라드 곡 '미라클'을 열창했다. '2014년 1월 데뷔한 GOT7에게 있어서 진정한 기적은 겨울처럼 춥고 힘들었던 시간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해준 팬들을 만난 순간'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업텐션 멤버들은 강렬하고 와일드한 매력들을 담은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업텐션은 일렬 대형에서 도미노 안무를 펼치는 것을 시작으로 두 가지 대형으로 나뉘어 ‘도망자’와 ‘추격자’의 대립 구도를 표현하며 긴장감을 형성, 그 둘 사이의 스토리를 담아낸 퍼포먼스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새 미니 앨범 ‘Laberinto(라베린토)’의 타이틀곡 ‘Blue Rose’는 힙합, 트랩 장르이며 업텐션의 강렬함과 섹시함을 잘 표현한 곡이다. 드라마틱한 멜로디 구성과 사랑하는 여자로 인해 상처를 받아도 더 빠져든다는 스토리의 가사가 조화를 이룬다.

이어 라붐은 타이틀 곡‘불을 켜(Turn It On)’를 통해 역대급 비주얼과 함께 한층 더 성숙해진 여성미를 뽐냈다. 이전 라붐의 곡과는 분위기가 다른 강렬한 안무 또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약 5개월 만에 컴백하는 라붐의 여섯 번째 싱글 앨범’I’M YOURS’의 타이틀 곡’불을 켜(Turn It On)’는 기존 발매되었던 라붐의 곡들과 달리 심플하면서도 파워풀한 미디엄 템포와 라틴 스타일의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한층 더 성숙하고 고혹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이어서 공개되자마자 중독성있는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벤은 새 미니앨범 ‘180°’ 타이틀곡 ‘180도’로 감동을 전했다. 벤에게 정주행 1위를 선물한 ‘180도’는 뜨겁던 사랑이 서서히 식어 이별로 향하는 시간의 흐름 안에서 달라진 온도차를 여자의 시선에서 바라본 곡으로, 42인조 오케스트라의 풍성하고 따뜻한 느낌과 맑으면서도 애잔한 벤의 목소리가 돋보인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레드벨벳, Wanna One(워너원), 샤이니 키, 유빈, GOT7(갓세븐), MINO(송민호), 제니, 마마무, 러블리즈, 뉴이스트 W, 라붐, 업텐션(UP10TION), 벤, 더보이즈(THE BOYZ), 골든차일드, 네이처(NATURE), 드림노트(DreamNote) 등이 출연했다.

won@xportsnews.com / 사진=SBS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