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7:47
연예

롯데컬처웍스, VR영화 전문 상영관 VR퓨처시네마 오픈

기사입력 2018.12.14 10:29 / 기사수정 2018.12.14 11:14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롯데컬처웍스(대표 차원천)가 15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 7층에 국내 최초 VR 영화 전문 영화관 VR 퓨처시네마(VFC, VR Future Cinema)를 오픈한다.

VR퓨처시네마는 24석 규모로 VR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메인존과 6X4m 스크린을 통해 VR 영화 관람 전 Pre-Show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프리존, 콘셉트 아트 이미지와 상영예정작을 확인할 수 있는 갤러리 존으로 구성돼 있다.

VFC의 좌석은 모션체어 기능이 탑재된 시뮬러레이터가 설치돼 있어 입체적인 관람이 가능하다.

또 VR제작업체 '비브스튜디오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초정밀 1인승 시뮬러레이터를 통해 몰입각을 극대화하고 어지러움증을 최소화하는 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VR퓨처시네마의 첫 번째 상영작은 '볼트 : 혼돈의돌'(VOLT : Chaos Gem)이다.

'볼트 : 혼돈의 돌'은 최근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전자전 2018 KES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Best Content'상을 수상했으며, 제51회 시체스 영화제 SLATIX SITGES COCOON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됐고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와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VR섹션에 각각 공식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비브스튜디오스 자체제작 VR영화 컨텐츠를 순차적으로 상영함과 동시에, 최근 출시된 '신과함께 VR' 등 국내외 유명 VR 영화를 수급·배급하여 좀더 다양한 VR 영화를 관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올해 초 VR영화 특별상영전을 진행하며 VR 영화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VR 영화관 시스템 구축으로 관객들이 VR콘텐츠를 좀 더 쉽게 접하는 기회가 많아지고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VFC의 운영시간은 평일(일요일에서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주말(금, 토요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10시다. 관람가격은 성인 1만5천원, 학생 및 어린이 1만3천원이다.

오픈을 하루 앞둔 14일에는 특별체험단을 맞이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하는 15일부터 2주간 프로오픈 기간으로 무료 체험 이벤트 및 특별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오픈 기념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롯데컬처웍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