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3:49
스포츠

키움 열흘 만에 단장 교체, 신임 김치현 단장 선임

기사입력 2019.02.01 18:27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임은주 전 단장을 선임한지 열흘 만에 단장을 교체하기로 하고, 신임 단장으로 김치현 전 전략‧국제‧육성팀장을 키움히어로즈의 새로운 단장으로 선임했다.

키움 히어로즈는 "2019시즌에 앞서 선수단운영과 프런트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임은주 전 단장을 영입했으나, 시즌을 눈앞에 둔 시점에서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구단 운영을 위해 단장 교체를 결정하고, 선수단운영에 강점을 가진 김치현 단장을 전격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은주 전 단장의 보직에은 현 경영진의 상의한 후 결정될 예정이다.

임은주 전 단장은 단장 교체 배경에 대해 "단장 취임 이후 선수단 운영 상황을 살펴봤는데, 나보다 뛰어난 단장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경영진에게 새로운 단장 선임을 건의했고 이를 경영진이 받아들여 교체가 이루어 진 것"이라고 밝혔다.

김치현 신임 단장은 오성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인디애나 유니버시티 대학(스포츠 마케팅‧매니지먼트 전공)을 졸업한 후, LG 트윈스에서 외국인 통역, 키움히어로즈(전 넥센 히어로즈)에서 전략‧육성‧국제팀장으로 구단의 육성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외국인 선수 스카우트, 해외 구단(보스턴 레드삭스)과의 협약, 해외 포스팅 업무를 담당했었다.

김치현 신임 단장은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휼륭한 팀인 만큼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키움히어로즈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