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6:31
연예

비와이, 비아이 마약 의혹에 불똥…"마약, 인생서 본 적도 없다" [엑's 이슈]

기사입력 2019.06.12 20:03 / 기사수정 2019.06.12 20:03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래퍼 비와이가 전 아이콘 멤버 비아이(본명 김한빈)의 마약 의혹에 불똥이 튀면서 스스로 이를 정정했다.

12일 비와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저는 '비와이' 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연관검색어 '비와이 마약'을 캡쳐해 게재했다. 그리고 연관검색어 캡쳐와 더불어 "난 마약이란 것을 내 인생에서 본 적도 없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는 현재 마약 의혹을 받고 있는 아이콘 비아이와 이름이 비슷해 생긴 헤프닝으로, 비와이는 자신과 비아이의 이름을 착각한 누리꾼들에게 이와 같은 말을 전한 것이다.


앞서 12일 디스패치는 아이콘의 비아이가 지난 2016년 4월 마약류 위반 혐의를 받은 피의자 A씨와 나눈 카카오톡 대화를 공개했다. 여기서 비아이는 마약 구매 의사를 드러내며 대마초 흡연 사실을 밝히는 것은 물론 LSD 구매를 요청하기도 했다.

대화에서는 비아이가 A씨에게 "너랑 같이 (약을) 해봤으니까"라는 말이 발견되면서, 그의 마약 의혹은 더욱 커져갔다. 또 지난 2016년 A씨가 긴급체포 됐을 당시, A씨가 비아이의 요구로 아이콘 숙소 근처에서 LSD 10장을 전달했다고 진술을 했지만 경찰 측은 비아이에게 별다른 소환이나 연락을 하지 않은 것이 알려지면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특히 A씨가 1,2차 피의자 심문을 마치고 풀려났을 당시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변호사 수임료를 내주며 변호사를 붙여줬고 비아이에 관련된 진술을 번복하라고 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더욱 충격을 안겼다. A씨는 3차조사에서 진술을 번복했고 경찰은 이에 따라 조사하지 않았다고.

해당 보도 후 논란이 계속되자 비아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한 때 너무도 힘들고 괴로워 관심조차 갖지 말아야 할 것에 의지하고 싶었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그 또한 겁이 나고 두려워 하지도 못했다"라며 마약 의혹을 부인했다.

그는 아이콘 멤버들과 팬들에게 미안함을 전하며 "제 잘못을 겸허히 반성하며 팀에서 탈퇴하고자 한다"라며 아이콘의 탈퇴 소식을 알렸다.

한편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역시 "비아이의 문제로 실망을 드린 모든 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비아이는 이번 일로 인한 파장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당사 역시 엄중히 받아들여 그의 팀 탈퇴와 전속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비와이 인스타그램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