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2:57
연예

"임시완 휴가 특혜 아냐"…임시완 후임·탁현민 위원 반박 [종합]

기사입력 2019.06.18 13:50 / 기사수정 2019.06.18 13:32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임시완의 군 휴가 특혜 논란에 대해 임시완의 후임, 탁현민 위원 등이 논란 해소에 나섰다. 

지난 17일 임시완의 군복무 중 휴가일수 특혜 논란이 보도되면서 소속사 측이 해명한데 이어 임시완의 후임을 주장하는 누리꾼과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 등이 입을 열었다. 

임시완의 후임이라고 주장한 누리꾼은 "임시완과 8개월 가량 군생활을 함께한 후임"이라며 임시완과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사정을 모르는 사람들은 123일 이라는 휴가가 많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일반 부대와 달리 조교들은 부대 특성상 훈련병들을 한 기수씩 수료시키면 4박 5일이라는 휴가가 나온다. 임시완의 경우 훈련병들을 8번 수료시켜 40일의 휴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평일 일과 및 주말까지 훈련병을 관리해야하는 조교들은 보상차원에서 한 기수 수료시마다 위로 휴가를 지급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누리꾼은 "그 외 휴가들은 국군의 날 행사, 평창 올림픽 등 파견을 다녀와 얻은 보상휴가와 성실히 군생활으 해서 딴 특급전사, 모범장병과 같은 포상 휴가가 있다"며 "저희 부대 조교들 중에서 우수한 성적을 가진 조교들도 대략 100~110일의 휴가를 나간다"며 임시완이 특혜를 받은 것이 아님을 강조했다.  

또한 "임시완은 모범적이고 평소에 욕 한마디 하지않는 착한 선임이었다"며 "항상 밝은 모습으로 후임들 동기들 할 거없이 시완이형을 좋아했고 팬들에게 온 과자나 간식들을 우리 대대원들과 다같이 나눠먹으며 전역 전날에도 저희 중대원들 한명한명에게 싸인을 다 해주며 같이 사진도 찍어준 멋진 선임이었다"고 임시완의 성실했던 군생활에 대해 언급했다. 

탁현민 대통령행사기획 자문위원 또한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연예사병 폐지 이후 연예인 출신 군 복무를 하는 장병들을 대상으로 필요에 따라 국군의 날 행사, 현충일 행사 및 기타 군 관련 행사에 차출하여 출연을 시킨다고 설명했다.

그는 "대개의 연예인 출신 병사들은 이러한 행사 참석을 많이 꺼린다"며 "그런 행사에 참석하는 것 자체를 특혜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고 대부분의 연예인 출신 병사들은 평범한 군생활이 이후의 연예활동에 더욱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며 임시완의 특혜 논란 또한 같은 오해일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탁 위원은 "제 기억에 작년 현충일 행사와 국군의 날 행사에 출연을 요청했던 임시완 상병 역시 마찬가지였다"며 "처음에는 완곡하게 사양했고, 결국 국방부와 소속부대장의 명령에 따라 행사의 임무를 받아 수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맡은 임무를 잘 수행하여 행사를 빛냈으며 특히나 작년 국군의 날 행사의 경우 역대 국군의날 행사를 통틀어 가장 높은 시청률과 좋은 평가를 받는데 크게 기여했다"며 "그 공로로 육군의 포상규정에 따라 포상휴가를 다녀온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이어 "국가행사나 군의 행사가 더욱 국민들에게 가깝게 전달 될 수 있도록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명령에 따라 임무를 수행했던 임시완 상병은 많은 모범이 되어주었다고 생각한다"며 "그의 군생활 중 휴가일수에 대한 논란을 보면서 마음이 좋지 않다. 내용을 잘 모르고 하는 비난이며 억측"이라고 성실하게 군생활을 마친 임시완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덧붙였다. 

앞서 한 매체는 임시완이 군 복무 기간 일반 병사보다 2.08배 많은 123일의 휴가를 나왔다며 특혜 의혹을 제기했으며, 이에 대해 소속사 플럼액터스 측은 "정기휴가 및 부상치료를 위한 병가, 평창 동계올림픽, 국군의 날 행사 등에 동원되어 받은 위로휴가 외 특급전사 및 모범장병 표창으로 받은 포사휴가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조교 보직 특성상 대체 휴가로 신병 기수 위로 휴가가 약 40일이 추가로 주어진다"며 "일반 병사에 비해 만흔 휴가 일수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군부대에서 허용한 범위 외의 부당한 특혜를 받은 적은 없다"고 해명했다. 

한편 임시완은 지난 3월 27일 만기전역했으며 OCN '타인은 지옥이다'로 안방 복귀 예정이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엑스포츠뉴스DB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