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0:35
연예

'라이온 킹' 감독 "진짜 동물이냐고? 말로 설명하기 힘든 마법"

기사입력 2019.07.19 10:52 / 기사수정 2019.07.19 11:07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존 파브로 감독이 영화 '라이온 킹' 속 놀라운 영상 기술에 대해 말했다. 

존 파브로 감독은 '라이온 킹'을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스크린에 선보이기 위해 한계를 밀어붙였다. 실사 영화 기법과 포토리얼 CGI를 합친 혁신적인 스토리텔링 기술을 적용한 것. 게임 엔진 내에서 환경을 디자인했고 최첨단 가상 현실 도구를 이용해 존 파브로 감독은 블랙박스 안 가상 세트 안을 걸어 다니며 아프리카에서 심바와 함께 서 있는 것처럼 샷을 설정할 수 있었다. 이는 '아바타' 제작진들 및 디즈니, 마블 제작진들이 모두 참여해 VFX및 가상현실기법인 VR등을 총동원하여 더욱 진화된 영상 기술을 구현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라이온 킹' 영화를 보고 난 관객들은 이구동성 “진짜 동물 맞아? 아님 실사일까, 애니메이션일까?”라고 질문한다. 이에 존 파브로 감독은 “말로 설명하기가 힘들다. 마법 같다. 우리는 새로운 매체를 발명했다. 하지만 스토리를 새로 만들지는 않았다. 원작의 완벽한 스토리가 우선이다. 우리는 오리지널의 정신을 지키는 한편 연기와 예술적 기교, 유머가 유기적으로 나오도록 했다. 이 작품을 시작할 때부터 오리지널의 계승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었다”라고 전했다. 

'라이온 킹'은 왕국의 후계자인 어린 사자 심바가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고 왕국에서 쫓겨난 뒤, 죄책감에 시달리던 과거의 아픔을 딛고 날라와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는 이야기. IMAX, 4DX, 3D등 다양한 포맷으로 절찬상영중이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