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4:04
연예

'눈물' 박유천·'하이힐' 황하나…나란히 석방된 '마약 투약' 전 연인 [종합]

기사입력 2019.07.19 19:06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가수 겸 배우 박유천과 그의 전 연인 황하나가 집행유예로 출소했다. 두 사람은 마약 투약 혐의를 받아 구속 기소된 바 있다. 

수원지방법원 형사1단독 이원석 판사는 19일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황하나에게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보호관찰 및 40시간의 약물치료 프로그램 수강, 220만 560의 추징도 명령했다. 

황하나는 지난 2015년 5월부터 9월 사이에 수 차례에 걸쳐 필로폰을 투약하고, 지난해 4월 항정신성 의약품을 불법 복용한 혐의를 받았다. 전 남자친구 박유천과 필로폰을 구매하고 투약한 혐의도 함께 받았다. 

황하나의 전 연인인 박유천 역시 지난 2일 징역 10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석방됐다. 박유천은 2차례, 황하나는 17차례 반성문을 제출한 바 있다.

과거 결혼까지 약속했던 두 사람은 이미 헤어진 상황에서 함께 마약 투약을 한 혐의로 구속기속됐고, 나란히 집행유예로 석방됐다. 하지만 출소 현장에서 두 사람의 태도는 180도 달랐다. 

이날 황하나는 높은 하이힐을 신고 발걸음을 옮겼다. 그는 "과거와는 단절되게 반성하며 살겠다. 그동안 저 때문에 고생 많이 하시신 분들께 감사 인사를 하고 싶다"며 "다시는 잘못을 저지르지 않고 선행하며 살겠다"고 밝혔다. 

반면 먼저 석방된 박유천은 "팬 분들께 정말 미안하고 죄송하다. 열심히, 정직하게 살겠다"고 말한 후 눈물을 보였다. 1심 재판에서도 "구속된 이후 가족과 지인들을 보며 걱정해주시고 눈물흘리는 모습을 보면서 내가 지은 잘못으로 인해 나를 믿어주셨던 분들이 얼마나 큰 실망을 하셨을지, 많은 눈물을 흘렸을지 가늠할 수 없었다"며 오열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재판부는 황하나의 재판 결과에 대해 "피고인은 수 회에 걸쳐 지인과 함께 필로폰을 투약하고 항정신성 의약품을 복용했지만, 매매는 단순 투약이 목적이고 반성하고 있는 점을 고려했다"며 "두 차례의 다른 전과 빼고는 별다른 범죄 전력이 없는 점도 감안했다"고 전했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