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임시 점검 소식 알려 눈길 “조각사님들께 양해구한다”

기사입력 2019.10.10 오전 09:50



[엑스포츠뉴스닷컴] 10월 10일 정식 런칭 소식을 알렸던 ‘달빛조각사’가 임시점검에 들어간다.

10일 ‘달빛조각사’ 공식 카페에는 임시 서버 점검 소식이 게재됐다.

‘달빛조각사’ 운영진 측은 “10월 10일(목) 10시 00분, 달빛조각사 임시 점검이 예정되어 안내드립니다. 이번 임시 점검에서는 달빛조각사님들께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확인된 문제에 대해 수정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달빛조각사의 임시 점검 시간 및 상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라고 안내했다.

점검 대상은 달빛조각사 전체 서버며, 점검 일정은 10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전 11시 50분까지다.

점검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퀘스트 스크롤의 퀘스트를 완료하고,  재접속 시 해당 퀘스트가 다시 수락되어 있는 문제 수정

2. 생성 제한 서버 선택/진입 시 표시되는 문구(Server locked) 수정

3. 의뢰 퀘스트 ‘거친 깃털 전달’에서 지급되는 경험치 보상이 비정상적으로 높게 설정된 문제 수정

4. 명성치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가는 문제 수정

5. 카카오 로그인 실패 시 재시도하도록 개선(카카오 로그인이 안 되는 문제 현상 완화)

6. 서버 안정화

더불어 운영진 측은 “안전한 데이터 저장을 위해 점검 전 게임을 완전히 종료해주시기 바랍니다. 점검 시간 동안은 게임 이용 및 접속이 불가합니다. 점검은 조기 종료 및 연장될 수 있습니다”라고 안내한 뒤 “임시 점검으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리며, 점검이 완료되면 해당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는 멘트를 덧붙였다.

현재 유저들은 ‘달빛조각사 호박’, ‘달빛조각사 직업’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며 오늘 오픈하는 ‘달빛조각사’ 관련 정보들을 얻고자 노력 중. 하지만 이렇게 모은 정보를 본격적으로 활용하려면 다소간의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엑스포츠뉴스닷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달빛조각사’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