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3:01
게임

스틸에잇 서경종 대표, “김대호 전 감독-그리핀 팬들께 사과드린다”…논란 철저히 조사할 것

기사입력 2019.10.19 16:07



[엑스포츠뉴스닷컴] 스틸에잇 서경종 대표가 최근 그리핀을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는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지난 18일 스틸에잇 서경종 대표는 스틸에잇 공식 홈페이지에 “그리핀 구단 운영 관련 이슈에 대한 공식 입장문”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게재했다.

아래는 서경종 대표의 입장문 전문이다.

스틸에잇 대표이사 서경종 입니다.

우선 최근에 일어난 그리핀 구단 운영 관련 이슈에 대해서 책임을 통감하고 E스포츠의 모든 팬분들께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일로 그리핀을 사랑해 주셨던 많은 팬분들과 마음의 상처가 너무나 컸을 김대호 감독(씨맥), 지금도 열심히 대회를 준비하고 진행 중인 그리핀 LoL팀 선수들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김대호 감독(씨맥)은 그리핀을 현재의 위치까지 올려놓은 큰 공헌을 한 감독입니다. 그러한 공헌에 상실감을 드린 점은 저희의 부족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스틸에잇의 대표이사로서 금번 사태에 대한 심각성을 깊이 느끼고 있습니다.

이미 수많은 국내외 그리핀 팬분들의 질타가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스틸에잇 차원의 대응을 미룰 수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내부 감사를 통해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조규남 대표의 해임을 포함해 그 책임 있는 모든 당사자에게 합당한 책임을 물을 계획입니다.

다만 그리핀의 선수들은 LoL 프로게이머로서 최고의 무대인 Worlds(2019 롤드컵)에 출전해 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상황에 무척이나 상실감이 크고 답답하시더라도 선수들이 일정을 무사히 잘 마치고 돌아올 때까지 저희의 답변을 기다려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Worlds(2019 롤드컵) 이후에 저희가 파악한 사실에 대해서는 팬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적극적으로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라이엇 코리아, 라이엇 차이나, KeSPA에서 서진혁(Kanavi, 카타비)선수에 관한 건을 조사 진행 중이며, 스틸에잇은 적극적으로 조사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현 상황으로 크나큰 상실감을 느끼셨을 팬분들께 사과드립니다.

2019년 10월 18일
㈜스틸에잇 대표이사 서경종

이 사과문은 그리핀 전 감독인 씨맥이 그리핀 조규남 대표 관련 폭로를 한 이후 처음으로 나온 그리핀 측의 공식 입장문이다.

철저히 조사를 진행해 잘못된 부분이 밝혀진다면 조규남 대표 해임까지 고려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 서경종 대표.

이번 사태를 지켜보는 E스포츠팬들이 납득할 수 있을 정도의 철저한 진상규명을 ‘실제로’ 할 수 있을지, 그래서 게임단의 신뢰도를 회복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