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WoW: 격전의 아제로스’에 새로워진 친구 초대 프로그램 적용

기사입력 2019.10.23 오후 03:08



[엑스포츠뉴스닷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대규모 다중접속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MMORPG)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World of Warcraft®: Battle for Azeroth)에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며 특별한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친구 초대 프로그램이 오늘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용된 친구 초대는 친구를 자신의 위치로 이동시켜주는 친구 대 친구 소환하기 기능과 함께 파티 플레이시 적용되는 보너스 경험치에 더불어 다양한 보상도 함께 선보인다.

새로워진 친구 초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최대 10명의 친구와 연결, 친구들이 플레이하는 시간에 맞춰 함께 아제로스를 모험하며 게임 시간, 탈것, 애완동물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초대받은 친구가 본인의 계정에 게임 시간을 추가할 때마다 초대한 플레이어의 프로그램 진행률이 올라가 새로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초대한 친구가 많을수록 보상을 받는 속도도 빨라진다. 친구 초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처음 시작하거나 지난 2년간 게임 시간을 구매한 적이 없는 계정만 적용 가능하다.

지난 콘텐츠 업데이트에서 처음 선보인 파티 동기화 기능과 리플레이 퀘스트 기능을 통해 예전보다 한층 더 밀접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다.

파티 동기화 기능은 파티 내에서 레벨이 가장 낮은 플레이어에 맞춰 레벨을 조정해주는 기능으로 파티원들이 같은 콘텐츠를 즐기고 전장 및 던전 등 인스턴스 콘텐츠 대기열에도 등록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리플레이 퀘스트는 현재의 레벨에 상관없이 완료했던 퀘스트를 다시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 친구와 함께 퀘스트에 다시 도전해 현재 레벨에 맞는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새롭게 돌아온 친구 초대 프로그램과 관련, 보상에 대한 세부 사항, 파티 동기화와 리플레이 퀘스트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포츠뉴스닷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PC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