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8:20
연예

승리, 구속 면했다…軍입대로 이어질까 [엑's 이슈]

기사입력 2019.11.14 18:30 / 기사수정 2019.11.14 18:01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가수 정준영, 최종훈이 여성을 집단 성폭행하고 성관계 동영상을 불법으로 촬영, 유포한 혐의로 각각 징역 7년, 5년을 구형받은 가운데, '버닝썬 게이트'로 사건의 중심에 있던 승리는 구속을 면하면서 군입대를 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지난 13일 검찰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부장판사 강성수)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정준영과 최종훈에게 각각 징역 7년과 징역 5년을 구형했다. 함께 재판에 넘겨진 소녀시대 유리 오빠 권 모씨를 포함해 클럽 버닝썬MD(영업직원) 김모씨, 연예기획사 전 직원 허모씨에게는 각각 징역 10년을 구형했다.

이들은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 3월 대구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 됐다. 또한 2015년 말 연예인들이 참여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여성들과 성관계한 사실을 밝히며 몰래 촬영한 영상을 전송하는 등 11차례에 걸쳐 불법 촬영물을 유포한 혐의도 받았다.

정준영과 최종훈 등은 여전히 결백을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사건의 핵심 인물 승리는 모든 논란을 피해가고 있는 모양새다.

승리는 지난 5월 2015년 일본인 투자자 일행에게 성매매를 알선하고, 같은 해 자신도 성매매를 한 혐의, 그리고 버닝썬 자금 특경법상 업무상 횡령, 변호사비 업무상횡령, 증거인멸교사,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 식품위생법 등 혐의를 받는다.

도박을 한 혐의도 받았다. 또한 도박 자금을 조달하는 과정에서 미국에서 달러를 빌리고 국내에서 원화로 갚는 '환치기' 수법을 썼다는 의혹을 받았다. 경찰은 외국환 거래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는 불기소처분 했으며, 상습도박 혐의로 입건한 후 지난달 31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

사실상 수사가 중단된 게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는 가운데 승리는 지난 6월 25일 만기였던 입대 연기 신청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확한 입영일자는 나오지 않았지만 올해 하반기 입대를 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도피성 입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에 승리가 사건이 마무리되지 않은 상황에서 입대할 경우 각종 혐의에 대한 재판을 군사법원에서 받게 될 전망이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 DB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