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0:55
스포츠

김재환 디그롬 에이전트와 계약, "ML 도전 기회만으로 감사"

기사입력 2019.12.05 12:18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두산 베어스 김재환이 미국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위한 도전에 나선다. 

김재환은 최근 소속팀 두산 베어스에 미국 진출에 대한 뜻을 전달, 구단과의 논의를 통해 포스팅을 통한 메이저리그 진출을 추진하기로 최종 결정을 지었다. 두산 구단은 5일 메이저리그 포스팅 공시 요청 공문을 KBO에 전달했고, 이에 따라 김재환의 MLB 진출을 위한 공식절차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김재환은 에이전트 스포티즌과 함께 메이저리그 도전을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진행해왔다. 두산 역시 선수의 꿈을 위한 도전에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밝혔고, 포스팅을 통한 메이저리그 도전을 허락했다. 김재환은 "아직 어떤 구단이 관심이 있을지, 어떤 정도의 평가를 받을지 모르지만, 야구 선수라면 누구나 꿈꾸는 메이저리그 무대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온 것 만으로도 감사하다. 대승적인 결정으로 이런 도전을 허락해 준 구단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김재환의 미국 진출 도전은 김재환의 에이전트인 스포티즌과 미국 내 협상을 담당할 에이전트 CAA Sports의 파트너 십으로 진행된다. CAA Sports는 메이저리그 전 구단과 30일간의 협상을 진행하게 된다. CAA Sports는 지난 2017년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의 MLB 포스팅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현재 사이영상 2년 연속 수상자 제이콥 디그롬(뉴욕 메츠), 버스터 포지(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트레이 터너(워싱턴 내셔널스), J.T 리얼무토(필라델피아 필립스), 노아 신더가드(뉴욕 메츠), 루카스 지올리토(시카고 화이트삭스) 등 메이저리그 내 정상급 선수들의 에이전트를 맡고 있는 전문 매니지먼트사다.

스포티즌에 따르면 CAA Sports는 2016년도부터 김재환에 대해 높은 관심이 있었으며, 힘있고 간결한 스윙을 가지고 있는 김재환이 MLB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MLB 도전을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CAA Sports의 야구팀의 전문가들은 그 동안 본인들이 수집한 김재환의 데이터와 분석자료를 토대로 MLB 구단에게 보낼 김재환의 자료에 대한 준비를 마쳤고, 포스팅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완료했다.

CAA 측은 작년 MLB 윈터 미팅 이후 스포티즌 측과 꾸준히 연락을 주고 받으며 김재환과의 계약을 추진했고, 미국 현지에서 스포티즌과 함께 진행한 수 차례의 미팅을 통해 스포티즌과의 공동대리 파트너 십 및 김재환과의 선수대리인계약을 마무리 지었다. 두 에이전트들은 진행되는 모든 포스팅 과정을 상호 협력해 김재환의 메이저리그 진출 도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CAA Sports에서 한국 스포츠 선수를 대리하는 것은 모든 종목을 통틀어 김재환이 처음이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