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2:36
스포츠

무리뉴, 박지성 언급하며 "한국 선수들은 정말 성실해"

기사입력 2019.12.09 13:56 / 기사수정 2019.12.09 13:57

임부근 기자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인턴기자] 조제 무리뉴 감독이 박지성을 언급하며 한국 선수들 특유의 성실함을 인정했다.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8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번리와 홈 경기에서 5-0으로 크게 이겼다. 주중에 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1-2로 지며 연승 행진이 끊겼던 토트넘은 충격을 털어내고 다시 승점 3을 획득했다.

이날 경기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손흥민의 '원더골'이었다. 손흥민은 경기 초반부터 몸놀림이 가벼웠다. 전반 4분 해리 케인의 골을 도우며 어시스트 단독 2위로 올라섰다. 9분에 터진 루카스 모우라의 추가골도 손흥민의 발끝에서 시작됐다.

손흥민의 골은 전반 32분에 나왔다. 자기 진영에서 볼을 잡은 손흥민은 주위를 둘러본 뒤 패스를 줄 곳이 마땅치 않자 속도를 높이기 시작했다. 번리의 수비진은 뒷걸음질 치기에 바빴고, 순식간에 상대 골문 앞까지 달렸다. 70m를 넘게 치고 올라온 손흥민은 깔끔한 마무리로 원더골을 장식했다.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의 골이 터지자 주먹을 불끈 쥐며 좋아했다.

경기 뒤 인터뷰에선 브라질의 레전드 호나우두와 비교하며 찬사를 쏟아냈다. 무리뉴 감독은 "오늘 경기 전부터 내 아들은 '손나우도'라고 불렀다. 손흥민의 골은 내가 바르셀로나에 있을 때 본 호나우두의 골과 같았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무리뉴 감독은 인터뷰 도중 또 한 명의 익숙한 한국인을 소환했다. 박지성이었다.

무리뉴 감독은 "내 경험뿐만 아니라 몇몇 동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알 수 있다. 알렉스 퍼거슨 경과 박지성에 대해 나눈 이야기까지 기억난다"면서 "문화적인 차이인 것 같다. 한국 선수들은 감독의 지도에 아주 잘 따른다. 그리고 항상 배우고 싶어 한다. 손흥민과 함께한 시간은 환상적이다"라며 한국 선수들 특유의 성실함을 칭찬했다.

이어 "어제 손흥민의 부모님을 만났다. 손흥민의 훌륭한 성품이 어디서 왔는지 알겠더라. 정말 환상적이다. 덕분에 나는 아주 행복하다"라고 입이 마르도록 칭찬을 쏟아냈다.

sports@xportsnews.com/ 사진= 연합뉴스, 엑스포츠뉴스 DB



임부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