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20:43
스포츠

클롭 감독 "케이타를 향한 믿음? 한 번도 흔들린 적 없어"

기사입력 2019.12.09 15:00 / 기사수정 2019.12.09 15:07

임부근 기자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인턴기자]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나비 케이타의 활약에 기뻐하며 항상 믿어왔다고 말했다.

리버풀은 8일(한국시각)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AFC본머스 원정에서 3-0으로 이겼다. 15승 1무(승점 46)를 기록한 리버풀은 선두를 굳건히 했다. 

리버풀은 이날 경기를 앞두고 아담 랄라나와 조르지니오 바이날둠을 명단에서 제외했다. 가벼운 타박상으로 인해 경기를 소화할 수 없었기 때문이었다. 주중에 있었던 에버튼과 머지사이드 더비에서 좋은 활약을 했던 만큼 이들의 결장 소식은 아쉬웠다. 하지만 선발로 나온 케이타의 맹활약에 아쉬움은 쏙 들어갔다.

케이타는 이날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전반 44분 모하메드 살라의 절묘한 힐패스를 받아 팀의 두 번째 골을 기록했다. 후반 9분엔 문전으로 쇄도하던 살라에게 환상적인 패스를 넣어주며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이날 경기에서 케이타가 보여준 활약은 리버풀 팬들이 원하던 모습 그대로였다.


케이타는 입단 당시 스티븐 제라드를 상징하는 8번을 물려 벋으며 많은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잦은 부상과 부진이 겹치며 기대는 실망으로 바뀌었다. 그럼에도 클롭은 꾸준히 케이타를 신뢰했고, 마침내 이날 경기에서 제 기량을 발휘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클롭은 경기 뒤 인터뷰에서 "케이타는 그동안 부상을 입었다. 팀은 그 시간동안 정말 좋은 모습을 보였다. 이런 상황인데, 당신들은 굳이 바꿀 것인가?"라며 케이타를 적극적으로 기용하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인생에서 운은 항상 필요한 존재다. 케이타가 경기에 나오지 못한 건 (부상으로 인해)운이 좋지 않았을 뿐이었다. 케이타에 대한 믿음은 단 한 번도 흔들린 적이 없다"라고 신뢰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sports@xportsnews.com/ 사진= 연합뉴스



임부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