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22:30
스포츠

손흥민 원더골에 동료들도 칭찬 릴레이... "그럴 능력 있는 선수"

기사입력 2019.12.10 14:59 / 기사수정 2019.12.10 15:04

임부근 기자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인턴기자] 손흥민(토트넘 핫스퍼)의 환상적인 골에 동료들도 입을 모아 칭찬했다.

손흥민은 8일(한국시각)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번리와 홈 경기에서 환상적인 골을 터뜨렸다.

전반 32분 자기 진영에서 볼을 잡은 손흥민은 주위를 살핀 뒤 직접 치고 나가기 시작했다. 중앙선을 넘어서까지 계속 이어졌고, 수비수의 마지막 태클까지 벗겨내고 상대 골문 앞에 다다랐다. 깔끔한 마무리로 원더골에 마침표를 찍은 손흥민은 무려 70m가 넘는 거리를 질주했다.

조제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의 골을 브라질의 전설인 호나우두와 비교하기도 했다. 영국의 전설들도 혀를 내둘렀다. 게리 리네커는 "손흥민이 정말 멋진 골을 터뜨렸다. 내 생각엔 올 시즌 최고의 골이다"라고 말했다. 앨런 시어러도 "손흥민의 골은 웅장했다. 올 시즌 베스트골 경쟁은 이미 끝났다"라며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손흥민의 동료들도 환상적인 골에 칭찬하기 바빴다. 토트넘은 공식 홈페이지에 손흥민의 골에 대한 선수들의 코멘트를 소개했다. 해리 케인은 "믿을 수 없는 골이다. 수비가 많아서 공간도 없어 보였다. 손흥민은 첼시와 경기에서도 비슷한 골을 넣었다"면서 "그래도 이번 골이 최고의 골이다"라고 칭찬했다.

손흥민 골의 첫 출발이 됐던 얀 베르통언은 "골보다 어시스트가 좋았다. 내가 패스를 줘서 운이 좋았다"라며 장난스럽게 반응했다. 이어 "손흥민은 그런 골을 넣은 속도와 재능, 그리고 침착함까지 갖췄다"라며 손흥민의 재능을 인정했다.

델레 알리는 골에 앞서 상대 골문 앞에서 손흥민에게 패스를 주지 못한 것이 마음에 걸렸던 모양이다. 알리는 "골을 넣어서 정말 행복했다. 전 장면에서 내가 손흥민에게 패스를 주지 못해서 망쳤다"라며 "우린 손흥민에게 그런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날 EPL 데뷔전을 치러 손흥민에게 매치볼을 양보 받은 트로이 패럿은 손흥민의 드리블 장면을 설명하면서 "손흥민은 슈팅 포지션에 들어가면 모든 슈팅을 성공시킬 것이다. 나는 그 장면을 매일 본다. 그 골은 내가 본 것중 최고였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sports@xportsnews.com/ 사진=연합뉴스



임부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