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1:26
연예

엑소, 2019년 마지막 '쇼챔피언'서 1위…세정·리미트리스 컴백 [종합]

기사입력 2019.12.11 19:15 / 기사수정 2019.12.11 19:22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쇼챔피언' 엑소 'Obsession(옵세션)'이 1위를 거머쥐었다.

11일 방송된 MBC뮤직 '쇼! 챔피언'에서는 엑소가 마마무, 아스트로, AOA, 아이유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엑소는 이날 방송에 불참했다. 이에 MC 김신영은 "엑소 분들이 스케줄로 인해 참석하지 못했다. 이 트로피는 내년에 전달해드리겠다"며 "오늘 '쇼챔피언'은 2019년 마지막 방송이었다"고 전했다.

이날 '쇼챔피언'에서는 세정, 리미트리스의 컴백 무대와 함께 CIX, 골든차일드 등의 풍성한 무대가 공개됐다.

먼저, 3년 만에 솔로로 컴백한 세정이 디지털 싱글 '터널'로 돌아왔다. '터널'은 애틋한 발라드 곡으로 누군가에게는 공감이 되고 누군가에게는 따뜻한 위로를 건네고 싶은 세정의 마음을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정의 따뜻한 목소리에 피아노를 시작으로 긴밀하게 연결되는 어쿠스틱 기타, 스트링 선율 등 세심한 악기편성까지 더해 리스너들에게 한층 더 깊은 몰입감을 선물했다.

또 데뷔한 지 반년 밖에 안 된 신인이지만 당찬 포부와 함께 6인조로 재정비해 돌아온 리미트리스는 몽환적이면서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 'WISH WISH'로 화려한 컴백무대를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골든차일드가 격렬한 안무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WANNABE'와 골든차일드만의 짙은 감성을 표현한 서브곡 '나침반'을 통해 풍성한 무대를 꾸몄다.

이 외에도 김장훈의 '하얀 말', 아스트로(ASTRO)의 'Blue Flame', CIX의 '순수의 시대(Numb)', OnlyOneOf의 'sage/구원', 1TEAM의 'Make This', 우주소녀의 '이루리', 위인더존의 'Loveade', 뉴키드(Newkidd)의 'COME', Steady의 '어느새 봄이었다', 아이반(AIVAN)의 'Knotted Wings', 하이브로(HIGHBRO)의 '노래하자', 올리(Orly)의 'Crush On You'등의 무대가 공개됐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MBC뮤직 방송화면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