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5:12
게임

서비스 6주년 '애니팡2', 리마스터 버전 출시 '환골탈태'

기사입력 2020.01.22 09:58

황성운 기자

[엑스포츠뉴스 황성운 기자] '애니팡2'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된다. 

22일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의 리마스터 버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로 출시 6주년을 맞은 '애니팡2' 리마스터 버전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개발 및 서비스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고 의미를 전했다. 특히 기존 플래시 기반 '에어 엔진'을 '유니티 엔진'으로 교체한 '애니팡2'는 게임 속도와 콘텐츠, 서비스 등에서 불가능했던 요소들을 구현해 새로운 업데이트를 이어가게 될 전망이다.

먼저 시각적인 재미와 손맛을 확대한 게임의 화면 단위 구성, 즉 프레임이 개선된 점이다. 이번 개발은 기존 이미지를 세련된 형태와 색깔로 구현하며 보다 쾌적한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또 화려하고 다채로운 연출을 선보일 시각 효과와 콘텐츠 역시 퍼즐 게임에서는 보기 드문 '애니팡2'만의 보는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선데이토즈 측은 다양한 지표들을 네트워크를 통한 실시간 분석 기술로 해석해 게임 이용자들에게 안정성과 업데이트를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소개했다. 이 같은 서비스, 개발 환경의 업그레이드는 이용자들의 의견과 이용 환경에 대한 빠른 대응,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선데이토즈는 22일부터 리마스터 버전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루비, 번개팡 등 다양한 아이템 지급과 다양한 미션을 달성해 얻은 포인트로 진행하는 돌림판 이벤트는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이용자들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상점에서 판매하는 루비를 구입하면 추첨을 통해 김치 냉장고, 공기 청정기, 온수매트 등을 선물한다.

선데이토즈 박성빈 PD는 "리마스터 버전 출시를 반환점 삼아 '애니팡2'를 10주년까지도 바라볼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 것"이라며 "기존 이용자들은 물론, 복귀 이용자들까지 만족할 수 있는 '애니팡2'를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jabongdo@xportsnews.com / 사진=선데이토즈

황성운 기자 jabongd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