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6:44
연예

'D-DAY' 방탄소년단, '어나더 클래스'의 귀환 [엑's 이슈]

기사입력 2020.02.21 15:30 / 기사수정 2020.02.21 15:26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끝판왕' 방탄소년단이 드디어 컴백한다.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6시,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MAP OF THE SOUL : 7'은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으로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한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이번 정규 4집에 대한 자신감을 꾸준히 드러낸 바 있어 팬들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2월 참석한 '2019 MAMA'와 미국 시상식 '2019 버라이어티 히트메이커'에서 수상 소감을 전하던 중 새 앨범을 준비하고 있음을 밝히며 "아마 여러분들이 기대하시는 것보다 훨씬 좋은 앨범으로 나타날 수 있을 것 같다", "하루빨리 들려드리고 싶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온 만큼, 전 세계 팬들 역시 이번 앨범에 대한 관심을 쏟아내며 기대를 보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지난 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에 수록된 5곡과 한 개의 디지털 트랙을 포함한 15개의 신곡까지 총 20개 트랙이 실렸다.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 곡으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노래다.

세계적인 가수 시아(Sia)의 목소리가 담긴 'ON'(Feat. Sia)은 앨범에는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트랙으로, 타이틀곡 'ON'의 또 다른 버전이다. 국내에서는 일주일 뒤인 28일 발표된다.

방탄소년단은 정규 4집 발매 이후 첫 TV 프로그램으로 미국 NBC 유명 모닝 토크쇼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하며 뉴욕 록펠러 플라자(Rockefeller Plaza)에서 전 세계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