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6:57
스포츠

정찬성도 오르테가에 사과 "옥타곤에서 보자"

기사입력 2020.03.12 09:48 / 기사수정 2020.03.12 09:48

백종모 기자


UFC 파이터 정찬성이 브라이언 오르테가에게 사과했다. 또한 UFC 옥타곤에서 그와 경기를 갖고 싶다는 의지도 밝혔다.

12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정찬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오르테가에 대한 사과의 뜻을 담은 글을 영문으로 게재했다.

앞서 오르테가가 정찬성의 통역을 맡았던 박재범(제이팍)을 UFC248 경기 중 관중석에서 폭행한 것에 대해 공식으로 사과한 것에 대한 답이다.

오르테가는 11일 자신의 SNS를 통해 "토요일에 있었던 일에 관해 박재범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싶다. 좀비(정찬성)가 준비된다면 우리는 싸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게시글에서 정찬성은 "나를 포함한 모든 사람은 실수를 한다. 너는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할 수 있었다. 내게도 실수를 만회할 기회가 있었지만 그러지 못한 적도 있었다"며 운을 뗐다.

이어 "나는 네가 사과한 것에 대해 감사한다"며 "몇몇 사람들은 내가 싸움을 조장한다며 비웃었고, 때문에 사과 한 것에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정찬성은 "나 또한 트래시 토크를 한 것에 대해 사과한다"며 " 나는 내 팬들이 그것을 즐기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이번에 발생한 일은 나에게 더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줬다. 나는 그 때의 나는 진짜 내 모습이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고 자세를 굽혔다.

이어 "우리 사이에 남은 것은 오직 하나뿐이고 그것은 시합(fight)"이라며 "나는 너와 싸울 것이고 너를 이길 것이다. 옥타곤에서 보자"며 오르테가의 경기도 피하지 않을 의지를 내비쳤다.

다음은 정찬성이 밝힌 입장문 전문 번역.

나를 포함한 모든 사람은 실수를 한다. 하지만, 너는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할 수 있었다. 내게도 실수를 만회할 기회가 있었지만 그러지 못한 때도 있었다.

나는 네가 사과한 것에 대해 감사한다. 그것은 지난 토요일에 있었던 일이 단지 우리의 싸움을 홍보하기 위한 '쇼'가 아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몇몇 사람들은 내가 싸움을 조장한다고 생각하고 나를 비웃기도 했다. 때문에 정말 너의 사과가 필요했다. 너의 사과가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나도, 트래시 토크를 한 것에 대해 사과한다. 나는 내 팬들이 그것을 즐기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이번에 발생한 일은 나에게 더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또한, 나는 그 때의 나는 진짜 내 모습이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우리 사이에 남은 것은 오직 하나뿐이고 그것은 시합(fight)이다. 

나는 너와 싸울 것이고 너를 이길 것이다. 정말 그럴 것이다.

내 눈이 좋아질 때까지 기다려 달라. 오래 걸리지 않을 거라고 약속한다. 옥타곤에서 보자.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