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23:23
게임

"페이커부터 임요환까지" T1, 코로나19 릴레이 기부 스트리밍 성황리에 종료

기사입력 2020.03.19 09:12



T1 소속 프로게이머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릴레이 기부 스트리밍에 동참했다. 

19일 T1 측은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은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쳤으며 모금된 3천400만원을 국제적십자사연맹 및 중국사회복지기금회에 기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T1이 릴레이 기부 스트리밍을 발표한 이후 다양한 종목의 소속 선수들과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MkLeo’, ‘Sejun’ 포켓몬, 하스스톤의 ‘Orange’ ‘Surrender’ 김정수 , FPS 콘텐츠 크리에이터 ‘Selly’와 ‘JuanKorea,’ 피파 온라인4 ‘Jungmin’ 김정민, 스타크래프트의 전설 ‘Boxer’ 임요환을 비롯한 리그 오브 레전드 팀 선수들이 함께했다. 

스트리밍 중에 수 많은 팬들이 기부에 동참하였으며 이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선수 및 크리에이터들도 개인적으로 기부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조마쉬 CEO는 "최근에 코로나19가 중국과 한국을 넘어 유럽, 북미, 전세계에 T1팬들과 선수들이 사는 곳으로 퍼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릴레이 스트리밍을 통해 T1 소속 선수단 및 크리에이터들이 하나로 뭉쳐 코로나19의 피해 국가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전 세계 스포츠계가 마비된 상태다. LCK는 물론 다른 스포츠도 현재 잠정 중단을 선언했으며 관련 일정은 추후에 공개된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T1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