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울수록 강해지는 APK, 난타전 끝에 젠지 상대로 2세트 승리

기사입력 2020.04.08 오후 09:41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APK가 젠지 상대로 2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8일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2라운드에서는 APK프린스와 젠지 e스포츠의 2세트 경기가 펼쳐졌다.

초반 4분에 퍼즈로 인해 잠시 정지된 2세트. 경기 재개 이후 두 팀은 드래곤 앞에서 1대1로 킬을 교환했다. 이후에도 탑과 바텀에서 난타전을 벌인 두팀. 이득은 젠지가 좀 더 봤다. 킬 스코어 3대2. 첫 전령도 젠지가 차지했다.

젠지가 전령을 획득할 때 첫 드래곤을 차지한 APK. 이후 미드와 바텀에서 분발을 해 킬 스코어를 4대4 동률로 만들었다.

두 번째 드래곤은 젠지의 차지.(젠지의 첫 드래곤) 전령도 젠지가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벌어진 한타는 젠지의 승리. 18분 기준 킬 스코어는 젠지 9 vs APK 6이 됐다. 이 우위를 바탕으로 드래곤도 무난히 차지.

23분 경에 미드에서 벌어진 한타는 APK의 승리. 25분 기준 킬 스코어는 젠지 9 vs APK 8이 됐다. APK의 호전적 스타일이 빛을 발한 결과.

하지만 드래곤 앞 신경전에서 젠지가 킬을 내며 우위를 차지해 드래곤의 주인이 됐다. 이로써 젠지는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APK는 1스택.

30분 경에 미드에서 벌어진 한타는 APK의 승리. 이 승리 이후 APK는 바로 바론 버스트에 들어갔고 이를 젠지는 막아내지 못했다. 바론 한타 이후 소환된 드래곤도 APK의 차지. 32분 기준 킬 스코어는 젠지 10 vs APK 11.

바론 버프를 바탕으로 젠지 본진 근처 포탑을 파괴한 APK. 다소 불리한 듯 보였던 전황을 한타 대승 이후 확 뒤집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여섯 번째 드래곤 앞 한타는 난타전. 두 팀 다 다수의 킬을 내며 39분 기준 킬 스코어는 젠지 14 vs APK 15가 됐다. APK가 드래곤을 차지했기에 이 한타의 승자는 APK.

이후에도 난타전을 펼친 두 팀. 바론 한타로까지 이어진 이 싸움은 APK의 판정승으로 끝났다. 킬 싸움도 비등했고 바론 버프도 APK가 획득했기 때문.

그치지 않는 난타전. 7번째 드래곤 앞 한타에서도 두 팀은 혈전을 펼쳤다. 싸움은 젠지가 판정승을 거뒀으나 드래곤의 영혼은 APK가 차지했다. 43분 기준 킬 스코어는 젠지 19 vs APK 19.

바론 앞 한타는 젠지의 승리. 바론은 APK가 획득했지만 싸움은 젠지가 더 잘했다. 싸움의 우위를 바탕으로 젠지는 장로드래곤을 획득했다.

하지만 그냥 당하지 않는 APK. 젠지의 공세를 막아내고 난 뒤 강한 역습을 가했고, 이 역습 한방으로 젠지의 넥서스까지 터트리는데 성공했다. 세트스코어 1대1. 승부는 이제 3세트에서 결정된다.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은 LCK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