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7 04:26
게임

T1, '발로란트' 선수 위해 분석 스타트업 '모발리틱스' 투자

기사입력 2020.05.19 11:26



e스포츠 게임단 T1이 선수들을 위해 모발리틱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19일 T1 측은 "선수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게임 내 데이터를 분석하는 모발리틱스(Mobalytics)라는 e스포츠 분석 스타트업에 투자한 것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T1은 모발리틱스가 선보일 플레이어 분석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e스포츠 팬들의 개인적인 게임 능력 향상 및 숙련도 발전을 도와줄 수 있는 역할을 선보일 예정이다.

T1의 투자로 인해 모발리틱스는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발로란트 관련 트레이닝 프로그램 도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

모발리틱스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선수들의 플레이를 철저히 분석해 방대한 데이트를 구축한 바가 있다. 발로란트 역시 이와 유사한 게임, 모발리틱스는 이를 활용하여 T1의 기존 전문지식과 더불어 발로란트에 대한 분석을 진행한다.

현재 발로란트가 모발리틱스의 집중 투자 분야이기는 하나 장기적으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나 롤토체스, 레전드 오브 룬테라 등과 같은 타 장르까지 개척하는 것이 그들의 목표다.

이와 관련, T1의 조 마쉬 CEO는 “T1 소속 모든 선수들과 코치진이 인게임 분석을 통해 경기력을 갈고 닦기 때문에 모발리틱스에 투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인 발로란트 프로선수들이 지속적으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모발리틱스 팀과 함께 새로운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모발리틱스의 Amine Issa 과학부 팀장은 "T1과 함께 일하면서 '페어커' 선수나 'Brax' 선수 같은 엘리트 선수들 및 코칭 스태프와 함께 성장해나감과 동시에 나아가 그들의 훈련 방법도 개선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목표는 프로 선수들이나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게임을 한층 더 즐기고 싶어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T1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