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신작 '발로란트', 6월 2일 정식 출시…'FPS 신흥 강자 등장!'

기사입력 2020.05.22 오전 11:15



라이엇 게임즈가 야심차게 준비한 '발로란트'가 드디어 나온다.

22일 라이엇 게임즈 측은 "1인칭 전술 슈팅(FPS) 게임 신작 '발로란트(VALORANT)'를 오는 6월 2일 전세계에 무료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처음 개발해 선보이는 1인칭 전술 슈팅 게임으로, 작년 리그 오브 레전드 10주년 행사에서 '프로젝트 A(Project A)'라는 가칭으로 최초 공개됐다.

LoL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지적 재산권(IP)을 사용한다. 5대5 대전형 방식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총기를 활용해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고 각 캐릭터의 고유 스킬을 활용해 화려한 전술 플레이를 전개할 수도 있다.
현재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등에서 진행 중인 발로란트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는 이달 29일 종료되며 그 동안의 플레이 기록과 플레이어 계정은 초기화될 예정이다. 

한국은 지난 5월 5일부터, 미국과 유럽 지역은 이에 앞서 4월 7일부터 CBT를 진행했다. 4월 개시 당일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 수 172만명을 돌파하는 등 플레이어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아 큰 화제를 끌었다.

공식 출시를 기점으로 신규 캐릭터와 맵, 새로운 게임 모드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신규 플레이어에게는 진입장벽을 낮춰 게임에 대한 적응을 돕고 기존 CBT참가 플레이어에게는 게임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선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총괄 프로듀서 애나 던런(Anna Donlon)은 "발로란트를 기다려주신 전세계 플레이어분들께 출시 일정 소식을 알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출시는 발로란트가 준비해 온 대장정의 시작으로, 앞으로 플레이어분들 앞에 펼쳐질 흥미진진한 여정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PC방 유저를 위해 프리미엄 PC방 서비스도 제공된다. PC방에서는 발로란트에 등장하는 모든 요원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에 대한 안내가 추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라이엇 게임즈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