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8:22
게임

"역시 너구리" 담원, T1 잡고 소중한 첫승 올려…'이제부터 시작'

기사입력 2020.05.28 19:11



담원이 미드 시즌 컵에서 소중한 1승을 기록했다.

28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는 '2020 미드 시즌 컵' A조 T1 대 담원의 3경기가 열렸다.

이날 T1은 T1은 칸나 김창동, 커즈 문우찬, 페이커 이상혁, 테디 박진성, 에포트 이상호가 선발로 출전했다. 담원은 너구리 장하권, 캐니언 김건부, 쇼메이커 허수, 고스트 장용준, 베릴 조건희가 나왔다.

3경기에서 T1은 아트록스, 그레이브즈, 트페, 야스오, 그라가스를 골랐다. 담원은 케넨, 리신, 조이, 이즈리얼, 카르마를 픽했다.   

4분 커즈가 봇에 들리면서 베릴의 점멸을 뺐다. 9분 테디와 페이커가 봇에 홀로 있던 고스트를 잡아냈다. 반면 담원은 전령을 가져갔다.

10분 담원은 칸나의 텔포가 빠진 것을 보고 첫 바람용을 먹었다. 11분 캐니언은 봇에 전령을 풀었다. T1은 미드 압박을 시도하며 너구리를 3인 다이브로 잡아냈다.

13분 봇에서 담원은 테디를 노렸지만 에포트의 빠른 합류로 오히려 캐니언이 죽고 말았다. 14분 탑 1대 1 전투가 열렸고 캐니언이 오면서 칸나가 잡혔다.

15분 두 번째 화염용 타임, 먼저 드래곤은 담원이 쳤지만 커즈가 빼앗으면서 용의 주인은 T1이 됐다. 이후 베릴까지 잡으며 이득을 봤다.

17분 두 번째 전령을 두고 두 팀의 신경전이 펼쳐졌다. 담원이 빠르게 전령을 먹고 미드에 풀면서 미드 1차를 파괴했다. 

20분 쇼메이커의 활약으로 커즈를 킬을 냈다. 세 번째 대지용 싸움이 열렸고 담원은 너구리의 궁 활용으로 전투에서 승리했다. 용도 담원이 가져갔다.

23분 캐니언은 궁으로 커즈를 찼고 순삭냈다. 반면 T1은 합류하던 너구리를 노렸고 반격에 성공했다. 26분 네번째 대지용 출현을 앞두고 페이커의 이니시로 잘 큰 고스트를 잡으며 용도 처치했다.

28분 페이커는 또 한번 슈퍼플레이로 베릴를 잡으며 미드 2차도 파괴했다. 이어 봇에서 탑 1대 1이 열렸고 칸나가 너구리를 솔킬, 이어진 한타도 대승을 거뒀다.

하지만 T1은 후퇴하던 와중 담원에게 뒤를 잡혔다. 결국 바론의 주인은 담원이 됐다. T1은 대신 용을 먹으며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34분 담원은 바론 버프로 미드로 치고 나갔지만 T1이 캐니언을 잡고 바론 시간을 보냈다. 37분 담원은 미드로 가면서 홀로 떨어진 에포트를 잡고 용을 먹었다. 

39분 페이커는 블루를 먹고 있는 너구리를 솔킬 냈다. 곧바로 T1은 바론으로 진격했지만 캐니언이 스틸했다.   

41분 담원은 바론 버프를 사용해 미드 억제기까지 파괴했다. 43분 쇼메이커의 포킹으로 커즈 체력을 뺐고 대지용 영혼을 차지했다. 45분 페이커는 봇으로 백도어를 시도, 쌍둥이 1차를 밀었다. 

45분 겨우 막은 담원은 T1 진영으로 진출 그대로 게임을 끝냈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라이엇 게임즈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