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9:58
게임

"칸 캐리" FPX, 초반 리드로 TES에 승리…'1승 1패' [미드시즌컵]

기사입력 2020.05.28 20:12



FPX가 TES를 잡아내고 귀중한 1승을 올렸다.

28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열린 '2020 미드 시즌 컵' A조 TES와 FPX의 4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TES는 369 바이자하오, 카사 흥하오쉬안, 나이트 줘딩, 재키러브 유웬보, QiuQiu 장밍이 등장했다. FPX는 칸 김동하, 티안 가오톈량, 도인비 김태상, Lwx 린웨이샹, 크리스프 류칭쓩이 나왔다. 

4세트에서 TES는 제이스, 올라프, 코르키, 신드라, 유미를 골랐다. FPX는 오공, 킨드레드, 럼블, 세나, 세트를 선택했다.

3분 카사는 칸을 노렸지만 칸은 스킬을 완벽히 피하며 이득을 봤다. TES는 봇 압박에 성공하며 첫 바다용을 먹었다. 이때 FPX는 용을 먹고 후퇴하던 TES를 덮쳤고 카사를 잡았다.

7분 칸은 369의 체력을 빼놓으면서 뒤로 물리게 만들었다. 도인비가 합류하며 369를 킬을 냈다. 8분 카사는 첫 전령을 빠르게 처치했다. 

9분 나이트는 점멸 없는 도인비를 솔킬냈다. 이어 칸과 티안은 탑으로 다이브, 369를 또 잡았다. 11분 두 번째 바람용이 등장했다. TES가 먼저 쳤지만 티안이 스틸에 성공했다.

14분 용근처에서 대규모 한타가 열렸다. 크리스프가 먼저 죽었지만 칸과 도인비의 활약으로 4킬을 기록 이득을 확실히 얻었다. 킬스코어 2:7.

15분 TES는 손해를 매꾸기 위해 두 번째 전령을 처치했다. 17분 FPX는 봇에서 369를 노렸지만 실패했고, 이때 도인비가 탑에서 카사에게 죽었다. FPX는 다시 한번 봇다이브를 성공해냈다. 

21분 네 번째 화염용이 나왔다. 티안은 TES 선수들 위치를 파악하고 솔용하며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22분 크리스프는 궁으로 재키러브를 잡아오며 킬을 만들었다.

23분 미드에서 FPX가 이니시를 걸었지만 재키러브의 활약으로 TES가 전투는 이겼다. TES는 미드 1차를 파괴했다. 

26분 용 출연 직전 TES는 바론을 시도했다. 이를 캐치한 FPX는 후퇴하는 TES를 모두 잡아내며 에이스를 기록했다.

이후 도인비와 Lwx는 봇으로 이동해 봇 억제기를 밀었고, 티안은 용을 먹으며 화염용 영혼을 획득했다. 31분 FPX가 바론을 쳤고 TES가 가까스로 막아낸 상태였다. 33분 장로가 등장했다.

TES가 먼저 장로를 쳤지만 티안이 들어가서 차지했다. 한타도 FPX가 이기면서 그대로 게임을 가져갔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라이엇 게임즈 방송 캡처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