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4:35
게임

'아프리카TV 하스스톤 리그', 오는6월 2일 개막…'총상금 6천만원'

기사입력 2020.05.29 09:15



하스스톤 팬들이 기다린 '아프리카TV 하스스톤 리그' 시즌1이 드디어 열린다.

29일 아프리카TV는 "오는 6월 2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인기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신규 e스포츠 리그인 '아프리카TV 하스스톤 리그(AfreecaTV Hearthstone League, 이하 AHL)' 시즌1을 개막한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AHL는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6월 2일부터 6월 24일까지 4주간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진행된다. 

올해 총 3번의 시즌으로 진행되는 AHL는 총상금 6,000만원이 마련됐다. 이번 AHL 시즌1은 총상금 2,000만원 규모로, 우승자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하스스톤 국제 대회인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Hearthstone Masters Tour)'의 진출권, 그리고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참가를 위한 여행 경비가 주어진다.

앞서 지난 18일, 19일, 22일에 온라인 예선전이 치러졌다. 이날 530명이 넘는 참가자가 몰리며 대회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을 반증했다. 'Sooni' 남상수, 'Definition' 윤지용 등 국내 유명 하스스톤 플레이어를 비롯해 새로 도전장을 내민 실력자들도 본선 진출에 성공했으며, AHL 첫 번째 우승을 위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AHL 시즌1 본선 무대의 16강과 8강은 4인 1조로 구성된 5전 3선승제 듀얼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4강과 결승은 7전 4선승제 싱글 토너먼트로 승자를 결정한다. 

대회 중계는 채민준 캐스터와 심지수 캐스터와 함께 해설위원으로 '홍차' 박정현과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1'의 우승자 출신인 '슬시호' 정한슬이 합류해 대회 시청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아프리카TV 인터랙티브콘텐츠사업본부 채정원 본부장은 "아프리카TV는 최근 하스스톤 BJ 멸망전으로 유저들과 소통하고, 정규 리그인 AHL을 개최하며 다양한 하스스톤 콘텐츠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스스톤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아프리카TV를 중심으로 서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도록 BJ, 유저들에 대한 더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고 전했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아프리카TV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