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9:14
게임

프차 노리는 브리온 블레이드, '영웅' 박정석 단장 선임

기사입력 2020.06.02 09:14 / 기사수정 2020.06.02 09:49



'영웅' 박정석이 돌아왔다.

2일 브리온이스포츠의 리그 오브 레전드팀 브리온 블레이드가 LCK 원년 팀이자, 팀 역사의 시초 격인 '나진e-mFire'팀의 초대 감독 출신 박정석 신임 단장의 선임을 밝혔다.

이와 관련 박정석 단장은 "브리온 블레이드의 장기적인 비전과 함께 할 기회를 준 구단에게 감사 드린다"며 "선수 경험과 감독 경험을 바탕으로 구단 전체가 정밀한 시스템으로 운영될 수 있는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수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브리온 블레이드가 나진 e-mFire를 이어가는 명문 구단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박정석 단장은 2001년부터 2012년까지 스타크래프트1 프로선수로 활약하며 개인리그 우승 1회, 준우승 3회, 팀 단위 리그 우승 2회, 준우승 6회 등 화려한 선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프로선수 은퇴 이후에는 2012년부터 2017년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인 '나진 e-mFire' 팀의 총 감독과 CJ엔투스 팀의 감독을 맡았으며, 해당 기간 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4강 진출, LCK 우승과 준우승, NLB 2회 우승 등의 성과를 냈다.

감독으로서의 역량도 유감없이 발휘 했다. 특히 박정석 단장은 감독시절 뛰어난 선수단 멘탈리티 관리 능력과 리더십으로 타 스포츠에 비해 연령대가 낮은 e스포츠 선수들에게 모범이 되며 초기 LCK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한 인물로 평가 받고 있다.

LCK의 역사적인 시작을 함께한 ‘나진 e-mFire’는 뛰어난 성적을 바탕으로 3번의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했으며 김종인(PraY), 조재걸(Watch), 한왕호(Peanut) 등의 대표 선수들을 배출하는 등 LCK 흥행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팀이다.

브리온 블레이드는 박정석 단장의 경험들이 ‘나진 e-mFire’를 잇는 강팀 도약이라는 팀의 중장기적 비전을 실현하는데 큰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팀의 역사를 이어가고, 사무국과 선수단 전체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박정석 단장이 브리온 블레이드를 강팀으로 만들기 위한 의지가 강하고 감독 재직 당시 소속팀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바탕으로 선수단과의 소통 및 공감 능력이 뛰어난 인물이라는 점도단장 선임의 배경이 됐다고 설명했다.

브리온 블레이드의 임우택 대표는 "현재 팀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팀의 감독 출신이, 팀 운영을 책임지는단장으로 선임 된 것 자체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곧 10주년을 맞이하게 될 LCK의 전통성과 원년 멤버 나진 e-mFire의 역사를 이어 나가도록 하겠다"며 "10년 전 나진의 팬들도 박정석 단장의 영입을 매우 반기고 있다. 소위 '근본이 있는 팀'의 무게를 크게 느끼고 훌륭한 팀이 되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브리온 블레이드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