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30 00:54
연예

'고막메이트', 무공해 19금 토크…누적 조회수 1400만 돌파

기사입력 2020.07.09 10:37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SBS모비딕과 KT Seezn(시즌)이 공동 제작하는 인기 웹예능 '고막메이트'가 뉴미디어 콘텐츠의 홍수 속에 ‘無자극 無공해’의 매력으로 총 누적 조회 수 1천 400만 뷰를 돌파했다.

'고막메이트'는 작사가 김이나, 딘딘,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정세운이 MC로 출연하고 있으며 시청자의 사연을 들어주고 노래로 위로를 전하는 뮤직토크콘텐츠이다.

2019년 10월부터 방영된 '고막메이트' 시즌 1에서는 ‘無자극 19금’ 소재로 무려 150만 뷰의 열풍을 일으킨 바 있으며, 현재 방영 중인 시즌 2 역시 번아웃 증후군, 낮은 자존감, 인간관계 고민 등 연애 사연에 국한되지 않은 폭넓은 주제를 다뤄 공감대 형성을 이뤄내고 있다. 이에 구독자 수 27만 명을 넘어서 꾸준히 성장하는 가운데, “고막메이트, 평생 방영하지 않으면 국가적 손실.”이라며 시청자들의 독보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고.

뿐만 아니라 '고막메이트' 시즌 1에서 폴킴, 권정열(10cm), 에릭남, 자이언티 등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 출연의 흥행을 이어받아 시즌 2에서도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 ‘음색퀸’ 마마무 휘인, ‘고막남친’ 데이식스, ‘음원강자’ 헤이즈까지 수많은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발라드부터 팝,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B1A4 산들은 “제발 다시 출연시켜 달라”며 애정을 드러내 '고막메이트'가 아티스트까지 100% 즐기고 있는 프로그램임을 증명했다.

'고막메이트'는 방송사(SBS)와 플랫폼사(KT)가 장기간에 걸쳐 공동제작하며 상호 시너지를 내고 있는 콘텐츠로서의 의미도 크다. SBS모비딕의 뛰어난 기획 및 제작 역량과 다수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며 콘텐츠 저변을 넓혀가고 있는 KT Seezn이 협력했다. 콘텐츠의 효과적인 노출, 공동 마케팅을 통한 충성 고객층 확보에 주력하는 등 방송사와 플랫폼사의 공동제작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이어 총 누적 조회 수 1천 400만 뷰를 기록하고 있는 '고막메이트'는 자체 제작 굿즈와 랜선 토크 콘서트로 그동안 시청자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할 예정이며, 시즌 3 또한 논의 중에 있다.

‘너의 이야기, 우리가 들려줄게’를 모토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고막메이트'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KT Seezn(시즌)에서 일주일 선공개 후,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유튜브 '방송국에 사는 언니들- 고막메이트'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SBS모비딕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