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15:07
연예

'어서와' 파브리, 이탈리아에 김치 알리기 위해 백종원·이영숙 방문 [종합]

기사입력 2020.12.03 22:00


[엑스포츠뉴스 노수린 기자] 파브리가 김치 비법을 전수받기 위해 백종원과 이영숙을 찾았다.

3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이탈리아 출신 파브리 셰프가 백종원을 만나러 갔다.

파브리는 "'한식대첩'을 통해 만났다고 생각하겠지만 그 전부터 알고 있었다. '한식대첩' 촬영 전에 백종원 선생님이 이탈리아에 있는 내 식당을 찾아왔었다. 그날을 잊을 수 없다. 밤새 요리에 대해 얘기하면서 정말 가까워졌다"라며 백종원과의 인연을 밝혔다.

이들은 만나자마자 요리 이야기를 나눴다. "왜 왔냐"고 묻는 백종원에게 파브리는 "집에서 직접 라구를 만들었다"며 가지고 온 짐 보따리를 풀었다. 그는 "사랑과 선생님께 만들었다"고 아부했고, 백종원은 "어디서 이상한 걸 배웠다"며 타박했다.

MC 알베르토는 "이탈리아 요리 중 베이식 같은 것. 굳이 비유하자면 고추장 같은 것이고, 집집마다 맛과 레시피가 다르다. 9월이나 10월에 라구 소스를 대량으로 만들고 냉동시켜 놓고 그때그때 먹는다"라고 설명했다.

파브리는 백종원에게 라구 소스로 만든 파스타를 대접했다. 백종원은 "그냥 먹을 때랑 파스타와 먹을 때랑 다르다"고 감탄했다. 백종원은 파브리에게 "요리 방송을 하려면 음식을 맛보기 전에 인서트를 따야 한다"고 비법을 전수하기도 했다.



파브리는 "이탈리아 한국문화원에서 영상을 기획하고 있는데, 제가 대표로 이탈리아 사람들에게 김치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게 되었다"며 백종원에게 한국적인 맛을 전수해 줄 것을 부탁했고, 백종원은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백종원은 "우리나라에 김치 잘 담그는 사람은 많다. 나는 잘 담그는 사람은 아니지만 쉽게 담그는 거로는 내가 거의 1위"라고 자부하며 "끝까지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탈리아 식자재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백종원은 "일본 같은 나라에서 수출하다 보니 양념에 배추를 무친 것을 김치로 착각하는 경우가 빈번하다"며 "한국 김치의 가장 큰 핵심은 소금에 절이는 것과 양념에 버무려서 숙성시키는 거다. 그걸 가르쳐야 한다"고 핵심을 전달했다.

이후 파브리는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요리연구가 이영숙을 찾았다. 이영숙은 '한식대첩'에 출연, 당시 파브리에게 한식을 가르쳤던 스승이다. 파브리는 이영숙을 "한국의 어머니"라고 소개했다.

파브리는 한국어가 서툴고 이영숙은 영어가 서툴러 의사소통에 난관을 겪었다. 파브리는 번역기의 도움을 받으려고 했지만, 번역기 역시 큰 도움이 되지 못했다. 이영숙은 "그래도 파브리는 똑똑해서 한국어를 빨리 배우는 편"이라고 다독였다.

파브리는 이영숙에게 한국 음식을 전수받았다. 또한 이탈리아 재료들을 이용해 김치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함께 연구했다.

연구를 마친 파브리와 이영숙은 백종원과 영상 통화를 연결했다. 김치의 비주얼을 본 백종원은 "김치가 너무 하얗다"며 "파프리카 가루를 써 보라"고 솔루션을 제시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MBC에브리원 방송화면

노수린 기자 srnnoh@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