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5:03
게임

화이트데이 PC 버전, 스팀 그린 라이트 도전한다

기사입력 2016.04.19 12:51

박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로이게임즈는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스팀 그린 라이트에 등록 완료되어 출시를 위한 투표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팀 그린라이트는 밸브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게임을 올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필수 관문으로, 스팀에 출시할 게임을 이용자가 직접 투표해서 결정하는 시스템이다. 게임의 출시를 원하는 유저들이 게임의 출시를 원한다는 투표를 모아주면 스팀에 의해 출시 허가가 떨어지며, 스팀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화이트데이 스팀 그린라이트 투표는 스팀 계정을 가지고 있고 5달러 이상의 결제 내역이 있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화면 중앙의 “이 게임이 Steam에 출시되면 구매하실 의향이 있습니까?” 라는 질문에 ‘예’(Yes)를 누르면 투표하게 된다.
 
한편 ‘화이트데이’ 모바일 버전은 지난 2015년 11월 유료 게임으로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발매되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8개 국어를 탑재한 ‘글로벌 버전’을 전세계 시장에 출시해 세계시장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