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2:58
게임

보스, 컴팩트한 사운드바 ‘솔로 5’ 출시

기사입력 2016.05.30 10:13

박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오디오 전문 브랜드 보스가 컴팩트한 일체형 사운드바 시스템 ‘솔로 5 TV 사운드 시스템’을 출시했다.

‘솔로 5 시스템’은 TV 내장 스피커의 부족한 사운드를 보완하고 풍성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는 사운드바로, 서브우퍼 없이 하나로 구성된 일체형 시스템이다. TV와 케이블 하나로 간편하게 연결되며 블루투스가 지원되어 무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솔로 5 시스템은 가로 54.8cm x 높이 7cm x 폭 8.6cm의 컴팩트한 사이즈다. 갈수록 얇아지는 TV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TV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슬림하게 디자인됐다. TV 앞에 놓거나 TV 선반장에 배치할 수 있으며, 브라켓을 이용해 벽에 걸 수 있는 등 인테리어 활용성을 높였다.

소형의 크기지만 사운드는 풍성하고 파워풀하다. 성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정면에는 2개의 드라이버를 배치했으며, 보스의 독자적인 ‘트루스페이스 디지털 신호처리 기술을 적용해 어떠한 볼륨에서도 명료한 사운드와 풍성한 음장감을 구현한다. 특히 뉴스나 교양 프로그램 등을 시청할 때 더욱 또렷한 대화 소리를 느낄 수 있도록 ‘대화 모드’ 기능을 지원한다. 콘서트나 영화, 드라마, 스포츠 등을 시청할 때는 극적인 사운드트랙과 함께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저음(Bass)을 조절할 수 있는 ‘저음 제어’ 기능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어 무선으로 음악 청취가 가능하다.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에서의 저장 음악을 비롯해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나 라디오 등을 솔로 5 시스템으로 청취할 수 있다. TV에 연결된 다른 소스를 함께 컨트롤 할 수 있는 유니버셜 리모컨도 함께 제공된다.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