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2:02
게임

넷마블 모바일 MMORPG '리니지II: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

기사입력 2016.08.11 13:46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현]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11일(목) 초대형 모바일 대작 MMORPG '리니지II: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을 소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모바일 MMORPG의 대중화를 예고했다.



모바일 한계 넘는 초대형 모바일 MMORPG의 탄생
'레볼루션'은 온라인 게임 '리니지II' IP를 활용한 국내 최초의 초대형 모바일 MMORPG로, 원작 고유의 혈맹 시스템, 실시간 공성전, 최대 규모의 오픈필드를 고스란히 옮겨왔다. 특히, 이 게임은 언리얼4 엔진을 기반으로 '말하는섬', '용의계곡' 등 '리니지II'의 랜드마크와 휴먼, 엘프, 다크엘프, 드워프 등 캐릭터를 한층 더 높은 퀄리티로 재탄생 시켰다.

'레볼루션'은 캐릭터별로 6가지 전직이 가능하고, 총 24가지의 직업을 갖춰 다양한 패턴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착용 시 외형이 변경되는 200종의 장비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쇼케이스에서는 개발팀의 시연으로 마련된 대규모 공성전 플레이 또한 눈길을 끌었다. 공성전은 서버 내 최대 1,600명이 동시에 전장을 누비는 거대한 규모로, 배신과 역수성, 함정을 이용한 전략성과 혈맹 간의 단결력을 요구하는 진정한 MMORPG의 공성전을 보여준다.

9월 사전테스트, 10월 정식 출시… 금일부터 사전예약 시작
'레볼루션'은 9월에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 후 10월 국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글로벌 공략을 해나갈 계획이다. 해외 시장은 권역별 빌드 전략으로 중국, 일본, 글로벌 순서로 진출한다. 중국은 현지 최대 IT기업 텐센트가 퍼블리싱을 맡는다.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이용자 서비스 강화' 계획도 밝혔다. 넷마블은 '레볼루션'의 서비스 전담 운영 조직을 신설하고 각 월드 서버별 담당자를 배치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통합 체제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넷마블은 11일부터 브랜드 사이트를 열고 사전예약과 서버,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200캐시, '무기강화주문서(5개)'를 100% 제공하고, 구글플레이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1만 아데나(게임재화)를 지급한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