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1:38
연예

'역적' 이하늬, 윤균상 마음에 품은 채 김지석과 첫 만남

기사입력 2017.02.22 07:04 / 기사수정 2017.02.22 07:04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MBC 월화 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의 이하늬가 처절한 오열 연기로 시청자들을 울렸다.

지난 방송에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녹수 캐릭터를 그려내며 화제를 모았던 이하늬가 폭풍 눈물 연기로 다시 한 번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21일 방송에서는 사또의 만행으로 눈이 찔린 동료 기생의 모습을 보고 충격에 빠진 공화(이하늬 분)의 모습이 그려졌는데 공화는 눈물바다가 된 기생들을 향해 그만 울라며 소리를 질렀다.

속상한 마음에 괜히 쓴 소리를 하며 동료 기생들을 몰아붙여 놓고 혼자 방에 앉아 울분을 토해냈던 것. 가슴을 꾹 누르며 서럽게 우는 모습은 지켜보는 이들마저 아프게 만들기도. 가슴 속에 있던 응어리를 쏟아낸 공화는 무언가를 결심한 듯 장악원에 들어가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장악원에 들어가게 된 공화는 또 다른 운명의 남자 임금 융(김지석)을 만나게 되는데 두 사람의 첫 만남은 묘한 긴장감을 주었다. 찬찬히 융을 살핀 공화는 알 수 없는 표정을 지어보이기도 했다.

이하늬는 세상 밖으로 던져질 수밖에 없었던 장녹수의 기구한 운명을 섬세한 연기로 그려내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하늬는 억울한 일을 당하고도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시대에 태어나 힘을 가지기 위해서 높은 곳을 바라보게 된 장녹수의 이야기를 설득력 있게 표현, 이하늬표 장녹수를 만들어가고 있다.

한편,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은 허균의 소설 속 도인 홍길동이 아닌 연산군 시대에 실존했던 인물 홍길동을 재조명 하였으며 폭력의 시대를 살아낸 인간 홍길동의 삶과 사랑, 투쟁의 역사를 다룬 이야기로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MBC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