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9:16
연예

'역적' 윤균상, 홍길동 탄생 알렸다…영웅 될 준비 끝

기사입력 2017.02.22 07:07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전, 익화리로 돌아갑니다.”

21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 8회에서는 길동(윤균상 분)이 아버지 아모개(김상중)가 일군 땅, 익화리를 다시 찾겠다고 선언했다. 이전에 봤던 철부지 길동은 오간 데 없고 민초를 사로잡을 영웅의 면모가 비쳤다.

길동은 아모개의 위기로 뿔뿔이 흩어졌던 소부리(박준규), 용개(이준혁), 세걸(김도윤), 끗쇠(이호철), 일청(허정도)을 한데 모아 “익화리로 돌아가겠다”고 했다. 아모개와 함께 익화리에서 화려한 시절을 보냈던 이들조차 “이제 큰어르신 시절은 끝났다. 우리가 돌아가면 충원군(김정태)이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라며 고개를 저었지만, 길동은 뜻을 굽히지 않았다.

위험한 일을 하는 아버지에게 무슨 일이라도 일어날까 전전긍긍했던 소년은 능상척결의 시대에 씨종의 아들로 태어난 자신이 당연한 것을 위해 얼마나 처절하게 발버둥을 쳐야 하는지를 깨닫고 아버지가 걸었던 길을 좇기로 결심했다. “사람보고 사람 아니라고 하는 놈들하고, 사람으로 태어나서 나 사람 아니오 하고 사는 놈들하고 뭐가 다릅니까”라는 길동의 말에 한껏 주눅 들었던 용개, 세걸, 끗쇠, 일청도 뜻을 모았다.

아모개의 익화리 식구들이 모두 재회하면서 ‘역적’은 또 한번 탄력을 받게 됐다. 길동이 뿔뿔이 흩어졌던 익화리 식구들을 한명한명 모으는 과정은 워낙 신명 나고 유쾌해 이들 앞에 펼쳐질 여정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아이 같은 순진함을 완전히 지우고 냉철하고 또렷한 눈빛을 장착한 길동의 변화는 영웅의 탄생을 알렸다.

전개도 속도감을 더했다. 가령(채수빈)은 쇠약해진 아모개를 살뜰하게 챙기며 길동의 여정을 함께했고, 공화(이하늬)는 인간답게 살기위해 왕을 품고자 길동을 기다리지 않고 궁으로 들어가 왕이 되는 연산(김지석)과 마주했다. 확연하게 갈라진 길을 가게 된 네 사람이 그릴 얽히고설킨 운명에 관심이 쏠린다.

길동은 힘을 각성해 역사로 거듭난 데 이어 ‘홍길동 사단’까지 재집결하며 썩은 기득권에 독한 방귀와 시원한 주먹을 사정없이 날릴 모든 채비를 마쳤다. ‘홍길동 사단’이 전할 눈물겨운 투쟁과 가슴 벅찬 이야기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역적’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MBC 방송화면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