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7:01
연예

'보통사람' 조달환 "체중감량 힘들다…빈혈 생기고 헛것 보여"

기사입력 2017.03.25 09:16 / 기사수정 2017.03.25 09:2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보통사람'(감독 김봉한)에서 태성 역으로 분한 조달환의 열연이 화제다.

'보통사람'은 1980년대, 보통의 삶을 살아가던 강력계 형사 성진이 나라가 주목하는 연쇄 살인사건에 휘말리며 삶이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김태성 역으로 분한 배우 조달환이 시선을 사로잡는 연기력으로 영화 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강력한 신스틸러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두고두고 회자되는 영화의 공통점 중 하나는 바로 스크린을 압도하는 신스틸러의 활약이다.

이러한 신스틸러의 활약이 돋보이는 영화 중 하나는 '살인의 추억'으로 극 중 백광호로 분한 박노식은 능청스러운 바보 연기를 선보이며 영화의 재미를 더했다.

이처럼 스크린 속 신스틸러의 활약은 영화를 이끌어가는 또 하나의 힘이 되는 가운데, '보통사람'에서 김태성 역으로 분한 조달환이 영화 속에서 보여준 인상적인 연기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보통사람' 속 태성은 성진(손현주 분)에게 우연히 체포 당했다가 수배자인 발바리 대타로 몰리게 되는 인물. 기획수사의 최대 피해자인 태성을 연기한 조달환은 탄탄한 내공의 연기력을 토대로 어눌한 말투와 절뚝이는 걸음걸이까지 극 중 태성의 캐릭터에 완벽 빙의한 모습을 선보이며 극에 긴장감을 더한다.

또 조달환은 태성 캐릭터 설정에 완벽을 기하기 위해 몸무게 감량도 마다하지 않는 등 캐릭터 표현에 대한 열정을 보여줬다.

쉽지만은 않은 태성 역을 완벽히 소화 해내며 스크린을 장악한 조달환은 "국가에서 만든 사건이라면, 정말 힘들지 않을까"라며 어떤 생각을 갖고 태성을 연기했는지 설명했다.

또 "'살을 빼는 게 이렇게 힘든 거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실제로 빈혈도 생기고 너무 힘들어서 헛것이 보이기도 했다"라며 급격한 체중 감량으로 인한 웃지 못할 해프닝도 전하는 등 '보통사람'에서 최고의 인생 연기를 펼치는 데 성공했다.

김봉한 감독은 "내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었고, 덕분에 명장면이 나오지 않았나 생각한다"라며 조달환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달환과 손현주, 장혁, 김상호 등이 열연한 '보통사람'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오퍼스픽쳐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