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1:06
사회

[여행코스] 거제도가볼만한곳학동몽돌해수욕장부터굴구이 맛집까지

기사입력 2017.07.22 10:14

홍동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7~8월이 되면 항상 거제도에는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이다. 대한민국에서 가볼만한 여행지로 항상 손가락안에 드는 여행지 거제도. 거제도에는 다양한 관광지와 특색이 있는 해수욕장들이 많아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거제도에는 다도해의 특성상 풍경이 아름답고, 뛰어난 비경때문에 금강산에 회자되는 해금강부터 이국적인 식물로 인해 국내의 유럽으로 꼽히는 외도, 모래가 아닌 둥글둥글한 돌이 많은 몽동해수욕장은 거제도의 또 다른 자랑거리중에 하나이다. 

이곳 학동몽돌해수욕장은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보다는 바나나보트같은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관광객들이 많은 편이며, 민박, 펜션, 식당등의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특히 몽돌밭을 쓰다듬는 파도 소리가 아름다워 몽돌밭에 앉아 그 소리를 감상하는 것도 좋다.

또한 몽돌해수욕장과 함께 가볼만한 거제도 여행지는 거제자연휴양림과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등이 있는데, 거제자연휴양림은 거제시청에서 관리하며, 산책로 코스와 등산로 코스가 있는데, 정상 전망대에 오르면 거제시와 한려해상국립공원, 해금강, 쓰시마섬까지 한눈에 들어오는게 특징이며,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은 한국전쟁시 포로수용소의 모습과 포로들의 생활상을 보여주는 유물과 사진들을 전시하고 있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식인데, 특히 거제도에서는 다양한 해산물 및 해초류, 굴등을 즐길수가 있는데, 고현동에 굴구이집도 그중 한곳이다. 


거제도의 수많은 신선한 해산물중에 굴을 주재료로 구성하여 요리를 하는곳이며, 세트메뉴부터, 단품메뉴까지 다양하게 주문할수 있으며, 직접 담근 다양한 반찬들도 또한 즐길거리다. 

비교적 쉬운 메뉴구성으로 이뤄진 A, B코스로 구성된 메뉴에는 굴탕수육부터 ~ 굴무침에 이르기까지 약 5~6가지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누구나 좋아하는 굴을 익혀서 먹기때문에 굴초보자도 부담없이 먹을수 있어서 좋은 평을 듣고 있다. 

또한 세트메뉴에는 어른들이 좋아하는 굴무침, 굴전골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굴탕수육, 굴전, 굴죽등이 있어서 가족단위의 여행객들 뿐아니라 연인들에게도 인기가 있다. 

고현동 굴구이집은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바로 옆에 위치하여 공원을 둘러보고 허기를 채우기 좋은 여행지의 중간코스로 좋다. 

enter@xportsnews.com

홍동희 기자 mysta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