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3:51
연예

"진짜 가수다"...'비긴어게인' 이소라, 英 시민까지 홀린 '대체 불가' 독보적 음색

기사입력 2017.07.24 07:37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가수 이소라가 매력적인 음색으로 영국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지난 23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비긴 어게인'에서는 이소라가 '비긴 어스' 멤버들과 함께 영국 체스터에서 버스킹 무대를 펼치는 과정이 그려졌다.

이날 이소라는 여배우를 연상케 하는 수려한 패션으로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는 노홍철의 화려한 양말에 관심을 보이는가 하면, 기타를 두 개나 가져온 윤도현에게 "나를 위해 이렇게 많이 가져왔냐"고 농담을 건넸다. 또한 멘체스터에 도착, 이동하며 노홍철이 내는 '노래 첫소절 듣고 맞히기' 퀴즈에서는 문제를 연속적으로 맞히지 못해 웃음을 선사했다.

숙소에 도착 후 윤도현은 솔로로, 이소라와 유희열은 팀을 꾸려 버스킹 준비에 임했다. 이소라는 아트 가펑클(Art Garfunkel)의 '투 슬리피 피플'(Two Sleep People)과 더 셔를즈(the shirelles)의 '윌 유 스틸 러브 미 투모로우'(Will you Still Love Me Tomorrow)를 선곡, 가사 속 숨겨진 의미를 하나씩 짚어내며 감정을 실을 만발의 준비를 마쳤다.

노홍철과 윤도현, 유희열은 이소라가 컨디션을 조절하는 동안 체스터 곳곳을 누비며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했다. 체스터 대성당 잔디밭에 누운 운도현은 제작진의 요청에 ‘가을 우체국 앞에서’를 선보였다. 분주했던 스태프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윤도현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기타 연주를 감상했고 노홍철은 "오늘 나를 너무 울린다"며 감상에 젖었다.

이소라는 점심시간에 합류해 '비긴 어스' 멤버들과 본격적인 버스킹에 임했다. 윤도현은 '상남자'와 '당신이 만든 날씨'를 영어 버전으로 선보였다. 이소라는 노래가 끝내자 "이게 줄 수 있는 지폐 중에서 가장 큰 돈이라고 한다. 정말 멋있었다"며 윤도현에게 지폐를 건넸다. 윤도현은 이소라의 칭찬에 "누나한테 인정받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소라와 유희열의 차례가 왔고 아트 가펑클의 '투 슬리피 피플'로 영국 첫 버스킹의 포문을 열었다. 체스터의 따뜻한 햇살, 이소라의 노래, 유희열의 피아노 연주가 어우러졌다. 한 할아버지는 발걸음을 멈춘 채 노래를 귀담아 들었고 피아노 위에 동전을 두는 것으로 감사 인사를 대신했다.

두 번째 곡은 더 셔를즈의 '윌 유 스틸 러브 미 투모로우'였다. 체스터 거리의 사람들은 감성을 두드리는 이소라의 목소리에 집중했다. 이소라는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에 "한 번만 더 해달라"고 말했고, 유희열은 피아노 반주를 한 차례 더 이어나가 완벽한 하모니를 선보였다. 이소라는 "노래를 편안하게 하려는 순간 끝나서 아쉬웠다"고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방송 말미에는 다음주에 방송될 '비긴어게인' 6화에 대한 예고편이 공개됐다. 멤버들은 방송 시작 이후 가장 큰 도시인 리버풀에서 버스킹에 임한다. 멤버들은 거리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비틀즈의 발자취를 되짚어본다. 하지만 버스킹 환경이 좋지 못하다는 것을 알게 된 이소라가 불안증상을 보이는 모습도 포착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모았다.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JTBC 방송화면 

오수정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