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0:09
경제

인공지능 코나가 추천한 장소 동대문 ddp, 함께 즐기는 맛집 샤이바나

기사입력 2017.11.15 17:46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네이버 빅데이터인 인공지능 로봇 코나가 추천한 주말에 가볼만한 곳 베스트 지역으로 ‘동대문 디자인플라자’가 선정됐다. 쇼핑의 메카이자 관광 명소로 유명한 동대문 가볼 만한 곳으로는 동대문 전시, 동대문 쉑쉑버거, 샤이바나 등 다양한 동대문 데이트장소와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동대문 디자인플라자는 DDP라고도 불리는데, 꿈꾸고(Dream), 만들고(Design), 누린다(Play)는 뜻이 있으며 전시뿐만 아니라 패션쇼, 포럼, 컨퍼런스 등 주요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밤도깨비 야시장과 같은 서울시가 주최하는 행사도 성황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자연스럽게 검색되는 동대문 ddp 맛집, 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 맛집으로 주목 받고 있는 곳들도 많다. 특히 미국 남부가정식 컨셉으로 최근 2~30대 여성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샤이바나’는 지난 9월 tvN 맛있는 녀석들 방송에서도 방영된 적이 있어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동대문 ddp 맛집 ‘샤이바나’의 대표 메뉴인 ‘자이언트 밋볼 스파게티’는 커다란 미트볼 안에 고소하고 노란 아메리칸 체다 치즈가 들어 있어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할뿐더러 탱글한 면발은 물론 실제 미국에 온 것 같은 맛을 즐길 수 있어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역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동대문 파스타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는 ‘샤이바나’에서는 다양한 미국 가정식 스타일의 이색 치즈 파스타를 맛볼 수 있으며 평상시에 경험할 수 없는 컨셉으로 재방문율도 이어지고 있어 청계천 맛집, 디디피 맛집으로도 꼽히고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