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8:48
연예

'기억의 밤' 장항준 감독·강하늘·김무열, 형제같은 조화 "행복한 촬영"

기사입력 2017.11.23 16:58 / 기사수정 2017.11.23 17:05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기억의 밤'이 장항준 감독과 강하늘, 김무열 배우의 프로패셔널한 모습과 장난기 가득한 모습의 반전 매력이 돋보이는 '카메라 온-오프' 현장 스틸을 공개했다.

'기억의 밤'은 납치된 후 기억을 잃고 변해버린 형(김무열 분)과 그런 형의 흔적을 쫓다 자신의 기억조차 의심하게 되는 동생(강하늘)의 엇갈린 기억 속 살인사건의 진실을 담은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

공개된 스틸은 끝까지 방심할 수 없는 스릴 넘치는 스토리와 두 남자의 엇갈린 기억이 충돌하는 순간 만들어 낼 가슴 저린 여운이 공존하는 영화 속 모습과 더불어, 감독과 배우들의 장난기 넘치는 유쾌한 현장 분위기가 담겨져 눈길을 끈다.

특히 꿈과 현실 사이에서 혼란을 겪으며 미쳐가는 동생 진석 역을 맡은 강하늘은 단호한 눈빛으로 복잡한 내면의 캐릭터를 한순간에 표현해낸다. 반면, 카메라가 꺼지자마자 비글미 넘치는 함박웃음으로 촬영장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든다.


또 납치당한 후 모든 기억을 잃고 낯설게 변해버린 형 유석으로 분한 김무열은 서늘한 눈빛만으로도 폭발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하지만 촬영에 들어가기 앞서 장항준 감독과 나란히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은 다정하고, 친밀한 매력을 보여주며 '기억의 밤' 촬영 현장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여과 없이 보여준다.

한편 9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대한민국 대표 천재 스토리텔러 장항준 감독은 진지하게 디렉팅하는 모습으로 카리스마 있는 감독의 면모를 보이면서도, 특유의 유쾌하고 유머러스한 매력을 내뿜는 스틸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촬영 전 다 같이 둘러앉아 진지한 모습으로 논의하는 세 사람의 모습은 극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고민하는 장항준 감독과 강하늘, 김무열의 뜨거운 열정과 완벽한 조화를 느끼게 만든다.

장항준 감독은 "영화 촬영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이기 때문에 즐겁게 일하고 싶었다. 촬영 시작부터 끝까지 단 한 사람도 인상 찌푸리는 일 없이 행복하게 촬영했다"라며 촬영 현장에 대한 자신만의 소신을 밝혔다.

이에 강하늘은 "현장의 분위기 메이커는 단연 장항준 감독님이었다. 하지만 연출을 할 때는 굉장한 내공을 지녔음을 느낄 수 있었다. 유쾌하면서도 내공을 가진 장항준 감독님에게 '무천도사'라는 별명을 지어 주기도 했다"라고 밝히며 장항준 감독의 반전 매력을 공개했다.

김무열 역시 "장항준 감독은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배우들의 의견을 들어주었다. 덕분에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개인적인 이야기까지 나눌 정도로 친한 사이가 됐다"며 배우들과 장항준 감독의 조화를 짐작케 했다.

'기억의 밤'은 11월 29일 개봉 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메가박스㈜플러스엠, ㈜키위컴퍼니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