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8:26
연예

[종합] '비밥바룰라' 박인환부터 신구까지, '꽃할배'의 이유있는 욜로

기사입력 2018.01.19 16:33 / 기사수정 2018.01.19 16:33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본격 시니어벤져스의 욜로라이프를 담은 '비밥바룰라'가 베일을 벗었다.

1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비밥바룰라'(감독 이성재)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재 감독, 배우 박인환, 신구, 임현식, 윤덕용, 최선자, 김인권이 참석했다.

'비밥바룰라'는 평생 가족을 위해 살아온 네 아버지들이 가슴 속에 담아둔 각자의 버킷리스트를 실현하기 위해 나서는 리얼 욜로 라이프를 그린 휴먼 코미디.

특히 누군가의 아버지가 아니라 부모님 세대가 주인공이 된 시니어 영화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공개된 '비밥바룰라'는 유쾌하고 뭉클함을 동시에 지니고 있었다. 유쾌함이 몰아칠 쯤 감동이 공존하고, 눈물이 날 때면 웃음 한 방울로 균형을 유지했다. 그 과정에서 왜 '시니어벤져스'들이 '욜로 라이프'를 꿈꾸게 됐는지, 꿈꿀 수 밖에 없었는지가 설득력있게 그려졌다.


'비밥바룰라'에서는 박인환을 주축으로 오랜 친구 신구, 임현식, 윤덕용이 한 집에 살며 각자가 하고 싶었던 일을 함께 한다. 첫사랑도 찾고, 잃었던 가족도 만나고, 영정사진도 찍으며 소중한 하루 하루를 보낸다.

이성재 감독은 "노년의 삶을 기획하게 된 이유는 제작사 대표님께서 노인의 삶을 경쾌하게 그리길 바라셨고 제안을 해주셨다. 노인 분들이 함께 집을 하나로 공유해서 사는 이야기를 하면 좋겠다 싶어서 흔쾌히 응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배우들의 캐스팅은 박인환, 신구 선생님이 먼저 합류하셨고 재미를 찾아주실 임현식 선생님, 기획 단계부터 염두했던 윤덕용 선생님과 함께하게 됐다. 그런데 내 나이에서 팔순 어른들의 감정 담는게 쉽지 않아서 선생님들 실제모습이 담겨있다. 그래서 더 자연스러웠던거 같다"라고 덧붙였다.


박인환과 임현식도 시니어 영화 탄생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박인환은 "누군가의 아버지 역할이 아니라 노인이 주인공이라 당연히 출연해야한다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임현식은 "이런 영화가 진작 생겼어야 했는데 이제야 만들어졌다. 장래성이 있다. 앞으로도 많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했다.

박인환은 "편하게 찍었다. 감독도 편하게 해줬고, 내 자신을 집어넣으면 되겠다 싶었다. 어두운 얘기일수도 있는데 힘을 덜 주고 긍정적인 쪽으로 풀어가려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경북 영양에서 먹고 자면서 촬영했는데 시장에 있는 통닭집에서 회식을 자주 했다. 그런데 다음날 일찍 촬영해도 한사람도 늦은 적이 없다. 그래서 배우들 때문에 한번도 늦게 촬영한 적 없다. 그런게 다른 팀하고 다르지 않았나 싶다"라고 전했다.

신구의 아내 역으로 출연하는 최선자는 "아무리 나이가 많아도 사랑하고 노력하고 이런 과정들은 동일하다. 나이를 벗겨내서 젊음을 꽃피울 수 있는 이야기다"라며 "특히 신구와 부부로 출연해서 좋았다. 워낙 좋은 배우다. 시간이 가는게 아까울 뿐"이라고 덧붙였다.


박인환의 아들 역 김인권은 "처음에는 너무 긴장했는데 선생님들이 워낙 편하게 해주셔서 재밌게 촬영했다"라며 "'돌아와요 아저씨'에서도 박인환 선생님 아들 역이었는데 그 때 제안을 받았고, 이번에도 내가 해야한다고 생각했다"라고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이성재 감독은 "이 영화가 오락영화로서 기본적인 재미를 가지고 관객들에게 보여지길 바랐다"라며 "케미나 힘 자체에서 즐겁게 유쾌하게 보여지길 바랐다"라며 "지금까지 한국영화에서 노인을 바라보는 게 젊은 사람과 대등하게 본다기보다 노인이니까라는 시선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을 벗어나서 그려보고 싶었다. 그러면서 진중한 포인트에서는 미화하거나 가볍게 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오는 24일 개봉.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