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5:57
연예

[쥬크박스] "가자, 저 꿈너머의 꿈"…라비, 빅스 뛰어넘는 강렬함 'NIRVANA'

기사입력 2018.01.22 18:00 / 기사수정 2018.01.22 11:38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보이그룹 빅스 라비가 청춘과 사회에 보내는 메시지로 공감을 샀다.

빅스 라비가 22일 오후 6시 두 번째 믹스테잎 앨범 'NIRVANA(너바나)'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두 번째 믹스테잎 앨범 'NIRVANA'는 라비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과 꿈, 그 너머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번에도 라비가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앨범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하며 독특한 랩 컬러와 중독성 강한 분위기를 살려 강렬한 메시지를 선사했다.

특히 "가늠할 수 없는 거리에서 날 후려치고 깎고/내 앞길을 막아보고파서 안달났어/그래도 Rhyme so tight 난/내 느낌이 가는 대로 계속 뱉어대니/느낌이 남달라", "그게 네 문제 누구의 무대든/주둥이를 수군대는게 네 숙제고/분쟁의 의민 무의미라는 증거" 등의 적나라하면서도 감각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 '너바나'는 세련된 비트와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신스 사운드가 적절한 조화를 이루며, 여기에 JYP 엔터테인먼트 보컬리스트 박지민이 보컬 피처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라비의 이번 새 믹스테잎 앨범은 사전 공개 된 '끓는 점', 'ALCOHOL'을 비롯하여 총 7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 곡 '너바나'를 비롯해 래퍼 Sik-K, 러버소울의 최초아, OLNL, 마이크로닷 등 주목받고 있는 힙합 뮤지션들과 보컬리스트까지 여러 아티스트들이 힘을 보탰다.

라비는 이번 앨범발매와 더불어, 오는 2월 10, 11일 이틀간 단독공연 '2nd REAL-LIVE NIRVANA'를 개최하며, 앨범과 이어지는 콘서트를 통해 음악적 성장기를 관객들과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won@xportsnews.com / 사진=젤리피쉬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