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3:34
스포츠

[평창 피겨] 민유라-겜린 "프리 댄스 진출만으로 기뻐, 즐기겠다"

기사입력 2018.02.19 13:18 / 기사수정 2018.02.19 13:19


[엑스포츠뉴스 강릉, 조은혜 기자] 16년 만에 올림픽 아이스댄스 무대에 선 민유라와 알렉산더 겜린이 프리 댄스 진출까지 성공했다.

민유라와 겜린은 19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아이스 댄스 쇼트 댄스에서 기술점수(TES) 32.94점, 예술점수(PCS) 28.28점으로 총점 61.22점을 기록, 프리 댄스 진출을 확정했다.

지난 9월 독일에서 열린 ISU 네벨혼 트로피에서 4위라는 성적을 거둬 평창 올림픽 출전 티켓을 따낸 민유라-겜린은 2002년 솔트레이크 올림픽 이후 무려 16년 만에 한국이 아이스댄스에 출전했다. 민유라와 겜린은 24개팀 중 20위 안에 들어야 진출 가능한 프리 댄스에 안착했다. 민유라와 겜린은 프리 댄스에서 소향의 '홀로 아리랑'에 맞춰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민유라는 "쇼트 댄스를 통과해야 아리랑을 할 수 있어서 키스앤크라이존에서 모두 울음이 터졌다. 기분이 너무 좋다. 얼른 가서 자고 내일 경기를 잘해야한다"며 웃었다. 겜린 역시 "프리 댄스 진출 자체로 기쁘고, 아리랑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사실에 기쁘고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소 밝은 성격의 민유라는 점수가 나오자 흘러나오는 눈물을 주체하지 못했다. 민유라는 "기쁘고 떨리고, 많은 감정이 한꺼번에 쏟아져서 울음이 터진 것 같다. 우리는 최선을 다해서 연기를 마쳤고, 키스크라이 기다리는 거 밖에 못하니까 그 때가 가장 제일 떨리는 것 같다"면서 "앞선 선수들이 시즌베스트보다 낮게 나와서 우리도 그럴까 감이 안오더라. 점수가 나왔을 때 기분이 정말 좋았다"고 밝혔다.

이제 민유라와 겜린은 세계 무대에서 '아리랑'에 맞춰 연기를 펼친다. 민유라는 "쇼트 댄스에서는 통과를 해야해서 기술적인 것들을 생각했다. 내일은 마음을 풀고, 마음속에 있는 것들을 열어서 여러분에게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겜린도 "오래 준비를 해온 만큼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싶다. 프리에서는 스토리와 표현력 많이 보기 때문에 그런 부분 집중해서 임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강릉, 김한준 기자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